현대 싼타페가 호불호가 굉장히 심한 후면부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2024년 연간 판매량 3위에 해당하는 좋은 기록을 남겼습니다. 아무래도 좋은 상품성을 갖췄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후면부 디자인에 대한 논란이 있음.
- 그러나 차가 계속 공급되고 소비자들의 눈에 익숙해지면서 큰 흠이 되지 않음.
- 인테리어 디자인은 단정하고 모던하며,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하이테크한 감성을 표현.
- 넓은 실내와 실용적인 트렁크 공간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좋음.
- 1.6리터 가솔린 터보 기반 병렬식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초기 결함을 잡은 뒤 높은 만족감을 줌.
- 최고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37.4kgf.m, 복합연비 15.5km/L의 성능 및 효율성을 제공.
- 연간 세금이 저렴하고 정숙성도 좋아 주요 소비자층에게 잘 어필함.
- 올해에는 전기 모드로 100km를 갈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 예정.
- 현대 싼타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놀라운 월간 판매량을 기록 중
- 소비자들이 점차 익숙함을 느끼며, 뇌이징이 진행 중
- 해당 모델은 국내에서 가솔린, hev 두 종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 중
- Phev 모델의 복합연비는 36km/L로 알려져 있음
- 국내에서도 판매될 가능성이 있음
- 외관은 기본 모델과 유사하며, 라디에이터 그릴 아래에 3개의 에어 홀이 추가됨
- 실내에는 와이드한 공간감을 느끼게 해주는 디자인이 적용됨
- 보조석 대시보드에 서랍장과 센터 콘솔에 넓은 수납함이 마련됨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00km를 전기 모드로만 갈 수 있음
- 최고출력 261마력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게 느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