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기아 K9 페이스리프트 비운의 명차가 된 이유는?
4일 전콘텐츠 2

기아 K9 페이스리프트 11월 판매량이 99대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분명 좋은 차인데 이토록 안 팔리는 이유가 있겠죠. 비운의 명차가 되어가는 해당 모델에 대해 살펴봅니다.

01.기아 K9 페이스리프트 놀라운 실내 수준에도 안 팔리는 이유는?

- 기아 K9 페이스리프트는 소비자들로부터 비운의 명차로 인식되고 있음
- 2024년 11월 판매량이 겨우 99대임
- 외관은 나쁘지 않으나 생선가시 테일램프가 아쉬움
- 실내는 대중브랜드 차량 중 가장 고급스러운 수준
- 3.5엔진 미탑재는 좀 아쉽지만 3.3, 3.8 엔진 나쁘지 않음
- 포지셔닝, 제네시스의 존재감 등으로 안 팔리는 듯.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기아 K9 페이스리프트, 왜 망했을까? (생선가시 램프, 브랜딩 실패)

- 대중브랜드 자동차 중 기아 K9 페이스리프트를 가장 고급스러운 모델로 선택
-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실내, 좋은 가성비 등이 장점
- 판매량은 저조하며, 단종 가능성 있음
- 실내는 14.5인치 AVN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날로그 시계 등으로 고급스러움
- V6 3.8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V6 3.3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등 두 가지 엔진라인업 제공
- 가격은 5933만원에서 7870만원 범위로 책정, 가성비 좋음
- 실패의 원인은 차량의 문제보다 시장의 구조 탓이 크다고 생각
- 국내 F급 세단 시장이 크지 않으며, G90과 수입 플래그십 세단이 수요를 가져감

블로그에서 더보기
#기아k9#k9#k9페이스리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