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멸망의 폐허 속 생존자" 현대 아반떼 풀체인지 소형 SUV들 압살할까?
2025.02.06콘텐츠 3

마지막 남은 국산 준중형 세단 현대 아반떼의 실적이 꽤 괜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2025년 1월에는 내수 판매량 5위에 올랐더라고요. 과연 풀체인지도 좋은 실적을 이어나가줄지 궁금한데요. 뉴욕맘모스님 예상도 살펴보면서 이야기 하도록 할게요.

01.현대 아반떼 풀체인지 예상도 등장!

- 준중형 세단의 단종으로 현대 아반떼가 소형 SUV와 엔트리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 중
- 현대 아반떼는 최근 좋은 실적을 내고 있음, 2025년 1월 5,463대 판매
- 현행 현대 아반떼의 외관 디자인은 역동적인 스타일을 구현
- 측면부는 패스트백 실루엣 적용으로 4도어 쿠페 느낌, 스포티한 휠 장착
- 후면부는 H를 모티브로 한 커넥티드 테일램프와 스포티한 감성의 범퍼 장착
- 실내에는 4스포크 스티어링 휠, 디지털 클러스터, AVN 모니터 등이 운전석 중심으로 배치
- 다양한 파워트레인 운영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 향상
- N 모델에는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
- 현대 아반떼 풀체인지에 대한 기대감 상승, 후속 모델에 대한 기대도 큼
- 뉴욕맘모스님의 현대 아반떼 풀체인지 상상 렌더링 공개, 전면부 주간주행등이 세 개의 조각으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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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현대 아반떼 풀체인지 이렇게 나오면 어떨까?

- 현대 아반떼 CN7은 뛰어난 스타일과 가성비로 6세대 모델의 부진을 극복함
- 2023년 3월 출시된 부분변경 모델은 이 같은 분위기를 이어감
-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음
- 측면부는 4도어 쿠페 느낌의 패스트 백 실루엣이 적용되어 있음
- 후면부는 과감하고 풍성한 스타일의 테일게이트가 특징임
- 실내는 항공기 조종석 느낌의 디스플레이 구성과 직관적인 센터패시아 버튼 구성을 보여줌
- 주력 라인업은 1.6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라인업이며,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준비되어 있음
- N 모델도 운영되며, 가격대는 1,994만 원부터 시작함
- 연간 판매량은 56,890대로 매우 높음
- 후속 모델이 나올 가능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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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현대 아반떼 풀체인지 CN7 후속 모델은?

- 7세대 현대 아반떼는 실내외 디자인, 성능, 가성비가 뛰어나며, 판매량이 높음.
-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역동적인 디자인 특징.
- 측면부에는 패스트백 실루엣 적용, 도어 패널에는 기하학적 라인 새겨져 있음.
- 후면부에는 H자를 모티브로 한 커넥티드 테일램프와 엣지 있는 트렁크 도어 적용.
- 실내에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4스포크 스티어링 휠, 슬림한 에어벤트 및 가니쉬 적용.
- 다양한 종류의 1.6리터 엔진을 운영하여 넓은 계층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킴.
- 고성능 브랜드 'N'에는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 스포티한 성능 제공.
- 가격은 1994만 원부터 시작, 옵션 조절 시 2천만 원대에 구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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