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그랜저 GN7 2월 할인이 진행되고 있더라고요. 특히 가솔린 모델을 구입하면 재고할인이 꽤 있습니다. 과연 이번 프로모션으로 쏘렌토가 장악하고 있는 내수 시장의 정상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이번 토픽에서 함께 살펴보시죠.
- 현대 그랜저 GN7의 최근 실적은 명성에 비해 뛰어나지 않음
- 판매량은 여전히 좋으나, 이전보다는 영향력이 떨어짐
- 2025년 1월에는 세단 1위를 기록했으나, 전체 내수 시장에서는 4위
- 시승 경험에 따르면, 상품성과 주행 질감은 매우 좋음
- 실내 구성의 화려함과 고급스러움, 여유로움은 만족스러움
- 앞모습과 트렁크 공간이 다소 아쉬움
- 쏘렌토는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 부분에서 세단보다 뛰어남
- 쏘렌토의 hev 모델은 세단 못지않은 정숙함과 준수한 파워를 갖춤
- 현대 그랜저 GN7에 대한 파격 프로모션이 2월에도 진행 중
- 최대 370만 원을 깎아주는 혜택 제공
- 작년 12월 생산된 가솔린 모델은 100만 원, 현대인증중고차에 보유 차량을 매각한 후 구입하면 50만 원 할인
- 현대차 또는 핵심 협력사 임직원의 친인척은 100만 원 추가 할인
- 베네피아 제휴 10만 원 할인, 블루멤버스 포인트 40만 원 선사용, 전시차 구입 시 20만 원 다운 등의 혜택...
- 현대 그랜저 GN7이 2025년 1월에 5,711대의 판매량을 기록함
- 세단 중에서는 1위이지만, 기아의 모델들이 1~3위를 차지함
- SUV의 강세로 인해 세단의 인기가 떨어짐
- 전면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갈림
- 인테리어 디자인은 미래적이고 고급스러우며, 공간이 넓어 쾌적함
-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시스템이 모델의 성향과 잘 어울림
-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경제적 여유가 있는 소비자층에게는 감당 가능한 수준
-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의 전면부 디자인 변경에 대한 기대감이 높음
- 현대 그랜저 GN7은 2024년에 다소 실망스러운 판매량을 기록함
- 스타리아의 디자인을 세단에 이식한 것이 실적 저하의 원인으로 지적됨
- 그릴 디자인에 대한 비판이 있음
- 전면부 디자인이 적용된 쏘나타는 완성도를 높여 반전 실적을 보임
-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 초에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될 예정
- 부분변경 모델의 디자인은 현재의 문제점을 반영해야 함
- 후면부 예상도는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됨
- 각각의 버전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