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은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3월 프로모션을 보니 재고 할인 없이 최대 170만 원 정도만 깎아준다고 합니다. 요새 분위기를 보면 이 정도로는 실적 반등은 없을 것 같네요. 이번 토픽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 그랜저 GN7의 2025년 2월 판매량은 5,481대로, 순위는 5위
- 쏘렌토에 비해 3,586대 덜 팔렸고, 아반떼보다도 적게 팔림
- 7세대 그랜저의 힘이 빠진 느낌으로, 페이스리프트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임
-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는 스타리아부터 시작된 일자 주간주행등, 와이드한 그릴 등으로 구성
- 헤드램프의 존재감이 거의 없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갈림
- 측면부는 독립식 쿼터글래스의 적용으로 루프라인이 약간 애매하지만, 불호 의견은 크지 않음
- 후면부는 범퍼 디자인 변경 정도의 변화가 예상됨
-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실내에 대해서는 만족하는 분들이 많음. 스티어링 휠 디자인 변경 가능성 있음
-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주력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의 병렬식 하이브리드 시스템
- 페이스리프트 시 최고출력 235마력, 복합연비 최대 18.1km/L 등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
- 3월 프로모션은 별로이며, 부분변경이...
- 현대 그랜저 GN7의 최근 실적은 명성에 비해 뛰어나지 않음
- 판매량은 여전히 좋으나, 이전보다는 영향력이 감소함
- 2025년 1월에는 세단 1위를 기록했으나, 전체 내수 시장에서는 4위에 머무름
- 시승 결과, 상품성과 주행 질감은 뛰어나며, 실내 구성은 만족스러움
- 앞모습과 트렁크 공간은 아쉬움, 그러나 이외에는 흠잡을 곳이 없음
- 쏘렌토는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 부분에서 세단보다 우위에 있음
- 쏘렌토의 hev 모델은 세단 못지않은 정숙함과 준수한 파워를 가지고 있음
- 현대 그랜저 GN7에 대한 파격 프로모션이 진행 중, 최대 370만 원 할인 가능
- 작년 12월 생산된 가솔린 모델은 100만 원, 현대인증중고차에 보유 차량을 매각한 후 구입 시 50만 원 할인
- 현대차 또는 핵심 협력사 임직원의 친인척은 100만 원 추가 할인, 베네피아 제휴 10만 원 할인 등 혜택 제공
- 하반기에는 부분변경 모델 출시 예상, 재고를 털어내기 위한 전략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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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그랜저 GN7이 2025년 1월에 5,711대의 판매량을 기록함
- 판매량 순위는 4위이며, 세단 중에서는 1위
- SUV의 강세로 인해 세단의 인기가 하락함
- 전면부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갈림
- 인테리어 디자인은 미래적이고 고급스러움
-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시스템이 모델의 성향과 잘 맞음
-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경제적 여유가 있는 소비자층에게 적합
-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출시 예정, 전면부 디자인 변경 예상
- 후면부 디자인은 큰 변화 없을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