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024

지구별 여행 이야기

지구별모아이
여행 작가국내 전문
블로그 이웃 2,700+

contact : lee8497q@naver.com

직접 보고, 겪은것들을 담고 기록해요! 여행은 배움과 경험 그리고 즐거움이라 생각해요. 이토록 흥미로운 순간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여행작가 #지구별모아이

서울 여행 5대 궁궐 모음집

서울 혼자여행 경복궁 향원정 궁궐 입장료 주차장

서울 북한산 카페 추천

서울 할리스 북한산DI점 뷰가 좋은 카페 방문후기 반려동물

겨울과 여름의 종묘

서울 종로 가볼만한곳 종묘 정전공사 일반관람 입장료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서울 중구 가볼만한곳 정동길 덕수궁돌담길 손탁호텔 가을산책하기좋은곳
  • 대만/마카오/홍콩

마카오, 홍콩 여행지 추천!

홍콩 자유여행 가볼만한곳 센트럴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중경삼림 다크나이트 촬영지

도심 여행 선호

아테네 1회 방문

뉴욕 1회 방문

본인참여 2022.10.04

춘천 신북읍 가보자순대국밥 맛집 노포식당 현지인추천

어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고, 아침 일찍 일어나 용산역으로 향했습니다. ITX 탑승 후, 예정된 춘천 당일치기 여행을 위해 용산역을 찾았는데요. 이른 시간부터 부지런히 움직이는 사람들을 보니, 정말 세상 열심히 사시는 분들이 많다는걸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어요. 목적지에 도착한 뒤, 우선 아침을 먼저 먹도록 했습니다. 그곳은 바로 신북읍에자리한 가보자순대국. 국밥을 파는 노포식당 분위기가 눈에 밟히던 곳으로, 현지인 추천으로 찾은 곳이였는데요. 예기치 않은 곳에 다녀와 만난 별미의 음식. 지금부터 하나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가보자순대국 주소 - 강원 춘천시 신북읍 율문2길 11 운영시간 월~토 07:00~14: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033-243-7607 상당히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던 곳이였습니다. 신북읍에 자리한 이곳은 말을 들어보니 아침 일찍 이곳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분들이 계실만큼 인기가 있었는데요. 출근시간이 지난 시간이였음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분들이 드문드문 자리를 채우고 계셨어요. 다른 사람보다 음식을 많이 먹는 편이지만, 따로 욕심을 부리지 않고 순대국밥 보통으로 아침을 시작했습니다. 머릿고기와 다른 메뉴들도 우선적으로다가 눈에 밟혔는데, 다음을 기약하며 괜히 욕심부리지 않기로 스스로와 다짐에 다짐을 거듭했답니다. 꽉 찬 순대국밥 한 그릇이 주문이 들어간지 5분 만에 바로 대령했는데요. 국밥보다 부속...

서울 동대문역 베트남쌀국수 포항 Phohang 현지인 맛집

창신동에 다녀온 뒤, 다음 목적지로 향하고자 마을버스를 타고 동대문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던 중, 점심 때가 다가와 주변 식당을 찾게 됐고, 별로 음식을 가리지 않던 저는 추천받은 곳으로 바로 향했습니다. 지하철역 3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해 있었어요. 평소, 자주 오는 동네는 아니지만 이런곳이 있었나? 싶을 만큼, 골목길로 들어가니 새로운 세상이 펼쳐졌어요. 저희가 찾았던 곳은 베트남쌀국수 포항 Phohang 이라는 곳이였는데, 현지인이 운영하던 곳으로, 이곳 포함 꽤나 흥미로운 곳들이 많았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녀온 곳을 우선 소개드려 볼게요! 베트남쌀국수 포항 PhoHang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309-3 운영시간 매일 11:00~26:00 전화번호 010-4575-6911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베트남국기와 태극기가 걸려있는 간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그곳이 바로 오늘의 목적지였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상당히 화려한 인테리어와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졌는데요.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국가가 바뀐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답니다. 별도의 메뉴판은 마련되어 있지 않았으며, 스마트폰에 NFC 모드를 켠 뒤, 테이블위에 비치된것에 가져가면 메뉴판을 볼 수 있었어요. 다른 것들도 많이 시도해 보고 싶었지만, 저녁에 약속이 있었기에, 단촐하게 각자 쌀국수 하나씩 고수 제거 옵션으로 시켰답니다. 하지만 음식에 고수가 빠...

진에어 인천 대만 타이중 신규취항 노선정보 스케줄 총정리

언젠가 유명 여행유튜버 인상에서 대만을 인생 여행지라 추천한 영상을 본 적이 있어요. 생각지도 못한 친절과 사람들의 따뜻함이 인상깊었다는 얘기와 동시에 충분히 일주도 가능한 섬 크기에, 언젠가 부터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이 된 여행지죠. 최근, 진에어에서 타이베이가 아닌 대만 타이중으로 향하는 직항편 신규취항 소식이 들려와 가져오게 됐습니다. 대만섬 서쪽에 자리해 있으며, 타이베이와 조금 떨어져 있는 곳. 가오슝은 마찬가지로 많이 들어봤지만, 이곳은 상대적으로 낯설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천천히 해당 소식들 소개드려 볼게요! 해당 기사를 살펴보면 2024년 12월 19일 부터 주 7회 일정으로 인천과 대만 타이중을 연결하는 직항편이 신규취항한다고 밝혔어요! 운항 스케줄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노선 편수 출발시간 인천→타이중 매일 07:55~09:45(2시간 50분) 타이중→인천 매일 10:45~14:25(2시간 40분)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취항지를 선택하면 12월 항콩 스케줄이 존재한다는 알림과 함께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아직, 기사가 뜬지 얼마되지 않아 대다수의 일정이 예매가 가능했는데요. 대만 여행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 같네요! 가격도 나쁘지 않았고, 올 겨울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타이완의 중심' 이라는 의미를 가진 도시, 타이중....

서울 창신동 가볼만한곳 채석장전망대 카페낙타 운영시간 야경명소

개천절을 맞아 오랜만에 나선 도심 나들이. 휴일임에도 아침일찍 나서니 생각보다 여유롭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본래 성북구 주변을 돌아볼 생각이였지만, 혹시나 싶어 찾은 곳이 다시 문을 열었다는 소식을 듣고 일단 그곳부터 돌아보기로 했답니다. 창신동 테르트르 건너편에 자리한 채석장전망데 카페낙타. 서울 성곽길을 크게 감싸앉은 채, 도심빌딩들을 볼 수 있는 곳. 올라가자마자 '드디어 이 모습을 보는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곳이었는데요. 오래도록 기다린 보람이 있어, 야경명소로도 유명한 곳. 그곳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석장전망대 카페낙타 주소- 서울 종로구 낙산5길 51 운영시간 10:00~22:00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330-5416 정말 오래 기다렸어요. 이곳을 알게된건 좀 됐지만, 한 때 문을 닫는다는 소식이 들려와 협상이 잘 마무리 된 뒤, 다시 문을 열 때 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었거든요. 비슷한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은 테르트르도 가능했지만, 이곳의 모습도 궁금해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후, 우연히 생각이 나서 검색해본 결과 다시 문을 열었다는 사실을 알게됐고, 동대문역 2번 출구로 나와 종로03번 버스를 타고 낙산삼거리 하차! 전망대가 자리한 곳 까지 바로 들어올 수 있었답니다. 필히 6호선 창신역 또는 1,4호선 동대문역에서 마을버스를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마땅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