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대표적인 자전거 브랜드인 자이언트(Giant)는 킹 리우의 비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자전거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켰습니다. 자전거를 선택할 때 브랜드별 특성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앙키, 트렉, 스페셜라이즈드는 로드 및 MTB 자전거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로, 각각의 강점이 다릅니다. 특히 스페셜라이즈드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많은 사이클리스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를 알고 나면 더 흥미로운 라이딩이 될 것입니다!
- 운동/레저 로드 산악 자전거 브랜드 순위
- 1위는 스위스의 컴프레스포트, 2위는 미국의 트렉, 3위는 스페셜라이즈드
- 4위는 대만의 자이언트, 5위는 캐논데일, 6위는 이탈리아의 비앙키
- 7위는 스위스의 스캇, 8위는 메리다, 9위는 이탈리아의 피나렐로, 10위는 캐나다의 써벨로
- 11위는 스페인의 오베아, 12위는 독일의 큐브, 13위는 미국의 펠트, 14위는 이탈리아의 콜라고
- 15위는 스페인의 산타 크루즈, 16위는 스위스의 BMC, 17위는 미국의 코나, 18위는 독일의 포커스
- 19위는 벨기에의 리들리, 20위는 영국의 브롬톤, 21위는 대만의 다혼, 22위는 미국의 턴
- 자이언트는 대만 출신의 세계적인 자전거 브랜드
- 1972년부터 자전거 시장에서 활약하며 다양한 제품군 보유
- 창업자 킹 리우의 비전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1981년 대만 증권거래소에 상장
- 세계적인 로드 및 산악 자전거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효율성과 성능을 위한 기술 개발에 집중
- ALUXX라는 독자적인 알루미늄 합금 기술을 통해 경량화 및 내구성을 높인 제품을 출시
- 세계적인 대회 무대에서 자이언트의 자전거가 성능을 입증
- 2018년 투르 드 프랑스에서 자이언트 자전거가 주요 역할을 함
-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세계 자전거 시장에서 명성을 높임
- 고유한 기술과 전문성으로 뛰어난 자전거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됨
- 스페셜라이즈드의 창업자인 마이크 신야드가 1974년에 스페셜라이즈드 자전거를 시작함
- 그는 유럽 자전거 여행을 통해 자전거에 대한 관심을 깊히 가지게 됨
- 그는 미국으로 돌아와 자전거를 팔기 시작함
- 특히 타이어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직접 설계하고 생산함
- 1981년에 '스텀프점퍼'라는 최초의 대중적인 산악자전거 MTB를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음
- 스페셜라이즈드는 지속적으로 기술과 디자인, 성능에서의 혁신을 추구함
- 스페셜라이즈드는 자전거의 질, 성능, 그리고 혁신을 중요한 가치로 여김
- 스페셜라이즈드는 환경과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주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