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알배추 어떻게 요리해서 드시고 있나요?
보통 알배추 요리는 알배추쌈이나 고기를 곁들인 찜요리가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알배추로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나요?
각종 재료들을 토핑해서 굽고,
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내는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서 곁들이면
정말 환상적인 샐러드가 만들어진답니다.
손님 상차림이 필요할 때, 눈이 즐거운 특별한 샐러드를 먹고 싶을 때 따라해보시고요.
알배추로 만들 수 있는 겉절이나 전, 전골 종류 레시피도
소개드릴테니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
알배추의 달큰함과 참치액의 조화가 특징이고요. 샐러드 드레싱 소스에는 바질페스토와 사워크림이 사용되었어요. 손질 시간을 제외한 요리 소요 시간은 약 15분입니다. 간단하게 만들기 좋죠. 알배추에 참치액을 적당히 발라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알배추겉절이는 숙성할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김치가 없을 때나, 갓 만든 김치 맛을 느끼고 싶을 때마다 만들기 좋아요. 양념은 고춧가루, 멸치액젓, 다진마늘, 스테비아 등을 사용했고요. 멸치액젓 대신 까나리액젓 대체 가능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비오는 날 집에서 요리하기 좋은 막걸리안주를 추천해요. 배추전은 반죽 비율만 잘 잡으면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배추전은 바삭하게 만들지 않아도 맛있고요. 그 대신 부침가루에 약간의 재료를 추가하면 감칠맛이 풍부해집니다. 중약불에서 노릇하게 부치면 되니 막걸리 드실 때 가볍게 준비해보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버섯만두전골에 빠질 수 없는 알배추! 어떤 전골이든 알배추가 들어가면 국물에 달큰한 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면서 시원한 맛이 풍부해지게 되죠. 냉털이 필요할 때 끓여드셔보세요. 얼큰한 맛이 끝내준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재료가 정말 간소하지만, 비주얼도 좋고 맛이 좋아서 손님초대 상차림으로 만들기 너무나 좋은 레시피죠. 알배추와 깻잎, 불고기감 소고기가 있다면 밀푀유나베를 만들어보세요. 육수는 쯔유만 있어도 가볍게 만들 수 있고요. 폰즈소스 만들어주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