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말을 이용하여 짧고 굵게 떠나보는 1박2일 국내 여행
2022.02.08콘텐츠 4

시간이 없어서 여행을 못간다는 얘기는 다 옛말. 요즘은 비행기, 기차, 버스 등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시를 잇는 고속도로도 잘 되어 있어서 1박2일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알찬 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짧고 굵게 떠나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난이도 상? 아니 난이도 하!
서울에서 삼척까지 1박2일 가능!

첫 번째로 소개할 1박2일 국내 여행지는 바로 삼척입니다! 서울에서 삼척까지 1박2일이 가능하다니? 믿기 힘드시겠지만 정말 가능합니다! 심지어 저는 여행 첫째날 오후에 출발했는데도 강릉까지 찍고 삼척도 다녀왔어요! 불가능을 가능케한 1박2일 강릉, 삼척 여행기를 들려드립니다.

서울에서 경상북도까지 정말
1박2일 여행이 가능하다고?

서울에서 울진까지 오직 울진 대게를 먹기 위해 떠난 1박2일 여행이었는데 이게 정말 가능할지 몰랐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할 때 오로지 일정은 '울진'밖에 없었으나 중간에 들른 영주에서 즉흥적으로 소수서원에 들렸고 울진으로 넘어 가는 길에 만난 봉화에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들리기도 하고.. 정말 잊을 수 없는 1박2일 여행이었어요.

청량한 바다부터 푸르른 산까지!
화천, 속초 두 도시 찍고 온 이야기

1박2일 여행을 어디로 갈 지 고민이 된다면 '숙박' 장소를 먼저 정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저는 '설악 쏘라노'를 숙박 장소로 잡고 여행 첫째날과 둘째날 오전까지는 속초에서 여행을 즐기고 집으로 돌아올 때 화천을 지나 오는 일정으로 1박2일 여행 코스를 짜봤어요!

서울에서 일하는 직장인도 가끔은
현실을 다 잊고 서울 여행을 하고 싶어요!

수도권이 살고 있고, 출퇴근도 서울로 하는 서울통근러지만 서울은 항상 새로운 것 같아요. 출근길에 보는 서울과 여행을 목적으로 둘러보는 서울은 그 느낌부터 풍경까지 어찌나 이리 다른지. 일상에서의 새로움을 발견하고 싶다면 서울로 1박2일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1박2일 여행을 계획할 때 아래 3가지만 기억하면 더 효율적으로 여행 계획을 짤 수 있는 점을 잊지 마세요!

1. 짧은 일정일수록 더 많이 보겠다는 생각보다는 쉬고 온다는 생각을 하는 것이 좋다!
2. 정말 어디로 떠날지 모르겠다면 숙박 장소를 먼저 정해보자!
3. 평소 자주 들르는 곳도 '여행'을 목적으로 방문하다면 새로운 것이 보인다!
#1박2일#1박2일여행#1박2일국내여행#국내1박2일여행#1박2일여행지#강릉삼척1박2일#서울1박2일#화천속초1박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