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물류, 공정자동화, 배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이 채택되고 있습니다. 삼성, 현대, LG 등 대기업도 로봇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최근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를 추가로 확보했고, 현대차는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최대주주입니다. LG도 다양한 로봇기업에 지분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최대주주로 등극
-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한국 로봇 업계의 선두주자로, 다양한 로봇 기술 보유
-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부품 내재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 중
-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우주 산업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음
-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회계상 적자를 기록 중이나, 실질적인 영향은 없음
-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부채비율은 낮고, 유동비율은 높음
-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주가는 삼성전자 지분인수 소식 이후 급등하였으며, 안정적인 흐름 유지 중
- 엔젤로보틱스는 웨어러블 로봇 분야의 대장주이며, 주로 재활 및 생활 보조, 산업안전 등에 사용되는 로봇을 제작함.
- 엔젤로보틱스의 기술력은 글로벌 기준으로도 최상급이며, 이를 바탕으로 의료보험수가 적용 및 대기업 납품 등의 성과를 거둠.
- 삼성전자의 로봇사업팀 해체에도 불구하고, 봇핏은 예정대로 3분기에 출시되며, 후속 제품은 삼성리서치와 SAIT에서 개발될 예정.
- 엔젤로보틱스는 상장 초기이며, 주주 및 보호예수 현황이 중요함. 주요 주주로는 공경철 대표이사와 LG전자 등이 있음.
- 매출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해외 진출도 본격화될 예정.
- 엔젤로보틱스 주가는 상장 초기 크게 상승 후 하락하였으나, 최근에는 안정세를 보임.
- 두산로보틱스 상장으로 로봇주가 대세임
- 두산로보틱스 상장일은 10월 5일, 청약 자금은 33조
- 두산로보틱스 상장 후 섹터 전체 혹은 두산로보틱스만 상승 가능성
- 로봇의 핵심 부품인 감속기를 생산하는 에스피지에 대해 소개
- 에스피지의 감속기 종류는 4가지, 그중 정밀 감속기는 SH감속기와 SR감속기
- 에스피지의 정밀 감속기 매출은 전체 매출의 10% 미만
- 에스피지의 주가는 단기적으로 위험한 자리로 판단
- 에스피지의 실적은 꾸준히 우상향하지만, 성장성은 다소 아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