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펫 기타정보남아메리카의 괴어들
2024.07.05콘텐츠 5

남아메리카에는 아마존 강과 같은 큰 강들이 많고 미개발지가 많아서 희귀한 동물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거대한 물고기들 역시 많이 서식 하고 있습니다.

이런 대형 어류들은 현지 생태계에서는 상위 포식자로 군림하며 거대한 덩치 덕분에 스포츠 낚시 대상어로도 쓰입니다.

이번 토픽은 남아메리카에 사는 괴어들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01.검은꼬리파야라(Hydrolycus armatus)

카라신목 키노돈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아래턱에 난 2개의 송곳니 때문에 뱀파이어 피쉬 혹은 개 이빨 물고기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인 최대 길이는 89cm지만 기록에 따르면 베네수엘라에서는 95cm, 브라질에서는 100cm 이상의 표본이 있다. 일반적으로 무게는 8.5kg까지 나가지만 최대 18kg까지 나가기도 한다. 다른 파야라들처럼 긴 송곳니를 지니고 있는 데 최대 5cm나 되고 이것은 일반적으로 다른 물고기를 사냥하는 데 사용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큰늑대고기(Hoplias aimara)

카라신목 에리트리누스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아마존의 대형 민물고기 중 하나다. 몸길이는 120cm에 무게는 40kg이나 되며 호플리아스속의 물고기 중에서 가장 거대하다. 매복 포식자로 주로 물고기와 새우, 게, 가재, 작은 무척추동물들을 잡아먹으며 물에 빠진 척추동물도 잡아먹는다. 인간을 포함한 더 큰 척추동물에 대한 공격은 입증되지 않았다. 고기의 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고기를 찾기 위한 낚시로 인해 더 많은 정착지에서 개체수가 심각하게 고갈되고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큰원반가오리(Paratrygon aiereba)

매가오리목 담수가오리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만자나가오리나 세자가오리라고도 불린다. 최대 너비는 1.6m, 무게는 110kg이지만 대부분 너비가 1.3m를 넘지 않는다. 담수가오리과에 속하는 가오리들 중에서 가장 큰 종 중 하나다. 주로 물고기를 잡아먹지만 곤충이나 갑각류 등 무척추동물도 잡아먹기도 하며 해당 지역에서는 최상위 포식자이다. 성체는 주요 하천의 비교적 깊은 물에서 발견되지만, 밤에 먹이를 먹기 위해 더 얕은 물로 이동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4.골든 도라도(Salminus brasiliensis)

카라신목 카라신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이름의 어원은 나우아틀어로 '황금'이라는 뜻 이다. 평균 크기는 약 3~10kg으로 기록상 가장 큰 개체는 길이가 1.3m, 무게는 34kg에 달했다. 리오 데 라 플라타 분지에서 가장 덩치가 큰 물고기 중 하나다. 머리가 크고, 강력한 턱이 날카로운 이빨로 가득 차 있다. 서식지에서는 최상위 포식자로 주로 물고기를 잡아먹지만 곤충이나 갑각류, 작은 척추동물을 잡아먹는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5.짧은꼬리강가오리(Potamotrygon brachyura)

매가오리목 담수가오리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민물가오리의 일종이다. 지름은 1.9m, 무게는 220kg으로 민물가오리과에 속하는 가오리들 중에서 가장 덩치 큰 종이다.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무거운 민물고기 중 하나 이다. 가오리의 꼬리는 매우 근육질이고 두껍고, 밑부분은 짧은 가시로 달려있고 끝은 독침이 있다. 어린 개체들은 플랑크톤을 먹지만 다 자란 개체들은 작은 연체동물과 갑각류, 수생곤충의 유충, 물고기 등을 잡아먹는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열대어#물고기#어류#열대어종류#민물고기#담수가오리#물고기종류#대형어#희귀열대어#민물고기종류#민물가오리#큰물고기#아마존물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