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심장 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이것!
2022.01.22콘텐츠 4

바쁘게 생활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은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동물성 단백질의 과잉 섭취로 인해 심장 혈관 질환의 위험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섭취하면서 심장 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주일에 최소한 2번 이상 견과류를 섭취하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심장 발작 위험이 47%, 관상동맥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30% 줄어든다.

호두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필수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 트립토판과 아미노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리놀렌산 등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작용하여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붙는 것을 막아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견과류는 암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며 일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암을 유발할 수 있는 활성산소를 파괴한다.

캐슈넛은 다른 견과류에 비해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화도 잘 되며 씹을수록 달콤하지만 당지수는 낮은 견과류로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 등의 미량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 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심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견과류를 먹는 여성은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낮으며 일주일에 5번 이상 먹는 여성은 당뇨병 위험이 거의 30% 낮아진다.

피칸은 항산화 물질과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뇌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과 신경비타민인 비타민 B 군의 함량이 굉장히 높아 영양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견과류입니다.

신경계에 필요한 엽산이 호두의 2배로 뇌경색, 알츠하이머, 치매, 우울증 예방, 스트레스 완화, 노화 예방,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견과류를 5번 이상 먹는 건강한 성인은 견과류를 거의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심장 발작으로 사망할 위험이 50% 낮다.

마카다미아는 뇌세포 활동 및 성장 촉진,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노화 방지, 치매 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개선 등 우리 몸에 다양하게 도움을 주어 견과류의 황제로 불리고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그리고 비타민 E, 셀레늄 같은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몸에 해로운 저밀도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춘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며 지방 흡수를 방해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견과류로 꼼꼼하게 건강도 챙기세요.
#캐슈넛#마카다미아#피칸#호두#견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