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앉아 있을 때 몸의 하중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 있다면 바로 척추 4번 5번인데요. 그렇다 보니 허리 디스크를 진단 받는 대다수의 분들에게 문제 되는 부위입니다. 좌골신경통부터 하지 방사통을 초래하는 디스크 증상, 각별한 관리가 필요해요.
허리 통증은 대부분 척추 디스크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요. 척추 4번 5번 부위는 체중을 가장 많이 지탱하는 곳으로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디스크 문제로 인해 허리 뿐만 아니라 종아리에서 발끝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증상 발생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하지방사통은 허리에서 시작된 통증이 신경을 따라 허벅지, 종아리, 발끝까지 이어지는 증상을 뜻해요. 초기에는 물리치료나 소염제와 진통제 복용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어요. 하지만 재발 가능성이 높아 척추 디스크 증상은 초기 관리가 중요해요. 적절한 치료와 생활 습관 개선 필요해요. 허리를 곧게 세우고 체중을 균형 있게 분산시키는 자세를 유지하고 허리 근육을 튼튼하게 단련시키는 운동 또한 훌륭한 대처 방법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평소에 느끼지 못한 허리 통증이 엉덩이부터 허벅지, 종아리까지 이어지면 좌골신경통을 의심할 수 있어요. 좌골신경은 허리 아래에서 시작해 엉덩이와 다리를 따라 발끝까지 이어지는 신경입니다. 좌골신경이 압박을 받으면 통증, 저림, 마비, 근력 약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원인은 허리 디스크이며, 이외에도 척추협착증, 이상근증후군, 신경손상 등의 원인이 있어요. 개인의 상태와 원인에 따라 보존적, 비수술적, 수술적 치료 등이 있으며 스트레칭을 통해 좌골신경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도움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