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학 전 어린이 > 육아 정보/팁아기 이유식 시기 이것만은 꼭! 알자(최근 이유식지침)
2024.04.14콘텐츠 4

최근 이유식지침이 변경이 되면서
돌 전의 아기에게 생우유와 꿀을 제외하고는
다양한 음식을 빠른 시기에 섭취하는게 좋다고 해요.
빠른 시기에 섭취하는 것이 오히려 알레르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지침이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
초기이유식부터 완료기 이유식까지 이것만은 꼭! 기억해주세요 :)

01.아기 이유식 시기 생후 4~6개월 과일이유식 앨리스 퓨레로 시작해요

- 아기 이유식 시작 시기는 생후 4~6개월이며, 처음에는 쌀미음으로 시작한다.
- 이유식을 시작하는 이유는 영양분 보충과 씹는 연습을 통한 일반식 전환 준비다.
- 과일 이유식은 생후 6개월 초기 이유식부터 시작 가능하며, 중기 이유식부터는 간식처럼 먹인다.
- 앨리스 퓨레는 국내산 과일만을 사용하여 만든 과일퓨레 브랜드다.
- 앨리스 퓨레는 엄격한 위생관리와 안전한 제조시설에서 만들어진다.
- 앨리스 퓨레는 다양한 과일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여러가지 맛과 색감,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초기이유식 짱죽 시판이유식 먹여본 후기

- 육아는 100일 이후에도 계속되며, 이유식 시기에는 새로운 어려움이 찾아온다.
- 이유식 시작 시기는 4~6개월이며, 최근에는 천천히 시작해도 괜찮다는 지침이 있다.
- 초기 이유식은 짱죽이 농도가 적당해 아기가 잘 먹는다.
- 초기 이유식의 농도는 20배죽으로, 쌀과 물의 비율을 10:200으로 맞춘다.
- 초기 이유식은 묽게 시작해 아기의 입맛에 맞게 조절한다.
- 시판 이유식은 팩으로 포장되어 있어 외출이나 여행 시 편리하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초기이유식 소고기육수미음 만들기 10배죽으로 만드는 법

- 초기 이유식은 4개월~6개월에 시작, 최근에는 빠르게 시작 및 진행하는게 좋다는 지침이 있음
- 초기 이유식은 미음 형태로 시작, 수저로 먹고 씹는 연습 목적
- 이유식 순서는 곡물-야채-과일-고기 순서로 추가, 소아과에서는 6개월 이후 철분 부족 고려하여 쌀-소고기-야채-과일 순서 권장
- 최근 이유식 지침에는 순서대로 먹이는 것보다 돌 전에는 다양한 음식을 가리지 않고 섭취하는게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안흔데 도움이 된다고 함
- 돌 전의 아기에게 먹여서는 안될 식품은 꿀과 생우유
- 초기 이유식 소고기 추가 시기는 쌀미음 이후, 알러지 반응 없으면 바로 추가
- 초기 이유식 소고기육수미음 만들기는 쌀가루 이용, 편리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음
- 초기 이유식 농도는 주르륵 흐르는 정도, 아이마다 선호하는 농도 다름.

블로그에서 더보기
04.12개월 돌아기 배달이유식 풀무원베이비밀 완료기이유식 완료기이유식

- 풀무원 베이비밀 배달이유식을 이용하며, 매일 신선하고 건강한 아기 식단을 제공받음.
- 매일 새벽에 배송되며, 아이스박스에 담겨서 꼼꼼히 포장되어옴.
- 완료기 이유식은 11개월에서 13개월 사이에 권장되며, 유아식으로 넘어가기 전단계임.
- 퀴노아와 해산물 등 새로운 원료를 도입하여 다양한 식품을 접할 수 있음.
-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에 맞춰 설계되었으며, 풍부한 영양성분을 제공함.
-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됨.
- 설탕과 소금을 첨가하지 않고 채소상탕을 조리수로 사용하여 건강한 감칠맛을 냄.

블로그에서 더보기
#초기이유식#중기이유식#후기이유식#초기이유식시작#초기이유식레시피#아기이유식#시판이유식#완료기이유식#과일간식#배달이유식#미음만들기#이유식순서#이유식간식추천#짱죽초기이유식#소고기쌀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