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년생 (31세) 중국 여배우 양쯔는 시청률 보증 수표로 불리는 믿고 보는 배우입니다. 97년 5살에 데뷔해 아역 때부터 탄탄히 연기력을 쌓아오고 연기 명문 베이징전영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국내에도 그녀가 출연한 드라마가 다수 방영됐는데요. 양쯔의 대표작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승환기'는 양쯔와 쉬카이 주연의 가족 드라마로, 2024년 4월 CCTV와 WeTV에서 방영됐고 국내에서는 채널차이나에서 37부작으로 방영했습니다.
여주인공인 마이청환(양쯔)의 성장 스토리로, 마이청환(양쯔)은 29살의 호텔리어로 가족에 대한 애정이 깊은 장녀입니다. 중국 가정의 현실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드라마 '승환기'. 현재 티빙과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2023년 최대 히트 드라마였던 '장상사'는 장상사는 62부작 판타지 로맨스 선협극으로 중화 TV에서 방영중입니다.
호령국, 진영국, 서염국 등 3국을 배경으로 여주인공 소요(양쯔)를 둘러싸고 창현, 도산경, 상류, 적수풍륭 네 남자의 애정관계가 펼쳐집니다.
대본, 연기, 연출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드라마로, 시즌1는 상당히 호평을 받았지만 시즌2 는공개 후에는 캐릭터 비중과 결말에 대해 아쉬움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장상사 팬들을 양산해 낸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명작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안녕, 오랜만이야'는 2024년 1월 유쿠에서 방영한 32부작 청춘드라마입니다.
'요구구애(要久久爱)'라는 제목은 '오래오래 사랑하자'는 뜻으로 소설 '17살의 넌 누구를 좋아했니'가 원작입니다.
양쯔가 연기하는 여주인공 황잉쯔는 신문기자로 장이(판청청), 팡밍위(주옌만쯔), 좡위안(왕첸위), 란이페이(팡웨차오), 관차오(자오루이) 등 고교 친구들과의 우정과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드라마 공개 후 30일 만에 조회수 13억 돌파했고 방송 종료 후 더우반 평점 7.2점으로 호평을 받은 드라마입니다.
'여생, 청다지교'는 샤오잔과 양쯔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로,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캐스팅만으로도 화제였던 두 배우의 매력적인 연기와 호흡이 인상적인데요. 양쯔가 연기한 여주인공 린즈샤오는 첼로를 전공한 음대생이고, 샤오잔이 연기한 구웨이는 외과 의사 역할입니다.
린즈샤오의 아빠가 위암에 걸리고 구웨이가 주치의가 되면서 두 사람이 인연을 맺게 되는데요.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며 연인으로 발전합니다. 큰 고구마 없이 달달한 로맨스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침향여설'은 59부작의 선협 드라마로, 최고 인기 배우 중 하나인 성의와 양쯔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선계에서 속계(인간계)로 내려온 안담(양쯔)과 응연(성의)의 이야기가 19~47화까지 전개됩니다. 선계, 인간계, 마계 사이의 결계를 복구하기 위해 응연이 자신의 원신을 희생하고 안담도 그와 운명을 함께 하는 전형적인 선협 결말이지만 번외에서 해피엔딩을 선사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