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거제도 여행코스 해금강에서 가조도까지 
2024.09.09콘텐츠 5

통영과 거제도는 하나의 여행 코스로 잡으면 효율적인 여행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좀 더 허락된다면 거가대교를 건너 부산으로 향해봐도 좋겠지요. 주로 남부와 동부에 집중된 여행코스들을 돌아 고현시장에서 거제의 맛과 문화를 즐긴 후 가조도에서 숙박을 했던 거제도 일주코스를 정리해봤습니다.

01.바다의 금강산 해금강, 이국내음 물씬한 외도보타니아

거제도는 인기많은 여행지들이 많지만 해금강과 외도보타니아는 그중에서도 단연 으뜸가는 인기코스인만큼 그곳까지 연결되는 유람선이 출발하는 선착장도 거제 각지역에 분포되어있다. 그중 가장 짧은 항해로 해금강과 외도에 닿을 수 있는 도장포유람선을 선택하면 주변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까지 함께 할 수 있는 효율성을 찾을 수 있다. 도장포유람선함께 했던 '섬 속의 섬여행' 이야기.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거제도 대표 사진스팟 바람의 언덕

거제도에서 가장 많은 사진을 생산하는 곳을 꼽으라면 바람의 언덕 풍차가 단연 맨앞에 선택될 것이다. 먼먼 태평양 푸른바다를 향해 외롭게 서있는 풍차.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주변 억새의 흔들림에 맞춰 회전하는 풍차날개. 그 외엔 움직임이 없는듯, 여백이 좋은 곳. 그곳에서 눈에 담는 먼 바다풍경은 매력적이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인간의 집념이 쌓아 올린 거제 핫플 매미성

남부에서 거제도 동쪽방향으로 해안도로를 타고 북상하면 구조라, 지세포, 장승포항을 지나 만날 수 있는 매미성. 이곳까지의 여행코스가 거제의 대표적인 여행지들일 것이다. 매미성은 거대자본을 들여 조성된 관광지도 아니고 주변에 어떤 볼만한 절경도 없지만 오직 한 사람의 힘으로만 쌓아올린 경이로움과 성이 가지는 미학이 사람들의 발길을 이끈다. 멀리 눈에 들어오는 성위에서 눈에 들어오는 거가대교의 멋진 풍경은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행운 같은 뷰.

블로그에서 더보기
04.고현시장에서 맛본 거제냉면과 활어회

함흥냉면, 평양냉면, 진주냉면은 우리에게 익숙함을 다가온다. 그럼 거제 고현시장에서 시작된 거제냉면은 어떤 맛일까? 거제 바다에서 난 명태, 보리새우,디포리에 홍두깨살과 채소들이 빚어낸 거제의 맛은 여느 냉면에 비해 손색이 없었다. 그리고 거저도에서 젤 크고 오래된 고현시장에서 직접 고른 횟감과 한 잔 술로 길었던 하루 여행을 마감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5.거제도의 북쪽 작은 섬 가조도의 예쁜 숙소

숙소를 가조도로 선택한 이유는 그곳이 내겐 '미지의 섬'이었기 때문이었다. 통영시와 거제시 사잇바다의 섬. 그 섬의 감성적인 숙소에서의 하룻 밤.

블로그에서 더보기
#외도#가조도#거제해금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