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마트에 가면 다 비싸지만 그나마 제일 만만한게 바로 오이!
오이 향이 싫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이 특유의 시원함과 아삭함 때문에 저는 자주 즐기는 편인데요. 오이를 가지고 매번 생오이만 쌈장에 찍어먹기만 하셨나요? 저는 오이를 가지고 참 여러가지 요리를 해서 먹는 편인데 오늘은 한식 양식 할거 없이 오이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 3가지를 가지고 왔어요.
오이로 이렇게도 먹을 수 있구나 하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시작해본 레시피 모음집. 바로 오이요리 시작할게요.
식당에서 먹는 오이냉국은 입에 쩍쩍 달라붙는 감칠맛이 있죠. 그건 바로 시판 냉면육수를 쓰기 때문인데요. 집에서 오이 가지고 식단 하시는 분들이 먹기엔 설탕이 부담되니 제가 가진 레시피대로 식단용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정말 쉽고 간단한 초간단요리랍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오두비는 많은 사람들이 식단할 때 먹는 레시피죠. 오이랑 두부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데 두부가 주는 단백질의 포만감과 오이가 주는 아삭함도 좋지만 요린이도 쉽게 만드는 레시피라 많이들 사랑해주는 거 같아요. 오이랑 두부만 있다면 언제든 만들 수 있는게 장점!
블로그에서 더보기페타치즈라고 아세요?
짜긴 하지만 담백한 치즈의 맛이 매력적인 치즈로 오이를 넣고 아삭하게 만들면 이거 하나로 충분히 배부르고 건강하게 한끼 즐길 수 있어요. 서브 메뉴로 두기도 좋고 메인 메뉴로 식단하실 때 더할나위 없이 좋은 메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