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유현태입니다.
한때 판매 부진에 시달리던 쏘나타가 지난해 2024년 판매량 5만 7325대까지 반등하며, 국내 10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약 3만 4천대를 판매한 K5의 판매량을 압도하는데요.
다만 쏘나타의 판매 사유는 일반 고객의 수요보다도, 지난해부터 중국에서 역수입되는 쏘나타 택시의 판매량이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세부 트림별 판매량으로는 LPG 2.0 택시가 1만 8천대 수준으로 1위, 1.6 가솔린 터보가 1만 62백대, 그 위를 하이브리드와 자연흡기 등 기타 라인업이 뒤따릅니다.
즉 쏘나타의 판매량중 상당수가 중국생산 물량인데요. 다만, 최근 가동률이 저조해진 북경 공장을 활용하는 방식이라 현대차 입장에서는 긍정적인 대응 방식 같습니다.
쏘나타 리뷰를 함께 준비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대 쏘나타 1.6 가솔린 터보 인스퍼레이션 등급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
- 쏘나타는 중형 세단으로, 판매 순위 8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음
-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쏘나타의 최상위 등급으로 대부분의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옵션 포함
- 쏘나타의 가격은 준중형 SUV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추가 옵션 선택지가 적어 더욱 합리적
- 쏘나타는 중형 세단으로서 안정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음
- 'KS오토플랜'을 통해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로 신차 리스/ 장기 렌트 가능
- 쏘나타는 다양한 편의 장비를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등급에 따라 추가 옵션 가능
- 쏘나타의 주력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하이브리드이며, 부드러운 발진감과 여유로운 가속력 제공.
- 쏘나타 DN8 페이스리프트는 중형 세단으로, SUV의 인기로 판매량이 감소했음.
- 그러나 8세대 쏘나타의 품질과 성능은 꾸준히 긍정적으로 평가됨.
- 최근 쏘나타의 판매량이 급증하며, 월간 판매량이 5천 대를 넘었음.
- 기아의 신형 K5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쏘나타가 판매량에서 앞섬.
- 쏘나타의 상품성이 우세하다는 의미로 해석됨.
- 깡통차라고 불리는 '프리미엄' 트림을 준비했으며, 기본 옵션 외에 '인포테인먼트 네비' 패키지 옵션 추가 가능.
- 외관 디자인은 역동적이지만 세련되게 다듬어져 있음.
- 실내 디자인은 고급스럽게 변화하였으며, 변속기가 칼럼식으로 바뀜.
- 각종 편의장비 옵션이 마련되어 있으나,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