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업무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필수가결의 요소입니다 :)
마케팅 책을 통해 파편화 된 정보 속에서 본인의 정보를 찾아 적용시켜보세요.
- 데이터 분석 결과와 비용, 수익, 소비자 선호도 등을 함께 고려해야 함
- 데이터 분석 패키지는 회사의 데이터 활용 최대화에 도움
- 데이터의 목적은 돈을 버는 것, 액티브 데이터와 패시브 데이터 존재
- 영수증은 소비자와 기업의 시공간이 만나는 순간을 담은 데이터
- 소비자의 응답은 그 이면의 행동 원리를 읽어야 함
- 데이터 분석 결과는 의사 결정자들의 책임
-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하려는 의사 결정자들의 의지 필요
- 액션 플랜 혹은 그와 맞닿은 제언을 담기 위해, 분석 조직과 실행 조직은 서로의 접점을 찾아야 함
- 뇌는 무의식적으로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며 행동으로 전환함
- 고객들은 광고 메시지에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며, 이는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침
- 뇌 속에는 감정 시스템과 동기 시스템이 있으며, 이들은 대뇌변연계에 위치함
- 각 문화권마다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들이 다르지만, 뇌 속에서의 위치는 동일함
- 고객의 '자아'는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