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매거진 소개마케팅 책 추천
2024.02.08콘텐츠 3

마케팅은 업무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필수가결의 요소입니다 :)
마케팅 책을 통해 파편화 된 정보 속에서 본인의 정보를 찾아 적용시켜보세요.

01.콘텐츠 바이블

- 기록, 반복, 제거의 중요성 강조
- 기업가 정신은 기회 추구에 있음
- 목표를 기록하고 공유하며 매일 검토해야 함
- 시간이 걸리는 일에도 인내심 필요
- 콘텐츠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서는 틈새 콘텐츠에서 최고의 자료제공처가 되는 플랫폼 구축 필요
- 보도자료 작성 반복이 실제 제품 제작 반복보다 효율적임
- 콘텐츠 미션은 회사의 존재 이유이자 조직이 하는 일의 이유임
- 고객의 필요보다 욕망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데이터 읽기의 기술

- 데이터 분석 결과와 비용, 수익, 소비자 선호도 등을 함께 고려해야 함
- 데이터 분석 패키지는 회사의 데이터 활용 최대화에 도움
- 데이터의 목적은 돈을 버는 것, 액티브 데이터와 패시브 데이터 존재
- 영수증은 소비자와 기업의 시공간이 만나는 순간을 담은 데이터
- 소비자의 응답은 그 이면의 행동 원리를 읽어야 함
- 데이터 분석 결과는 의사 결정자들의 책임
-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하려는 의사 결정자들의 의지 필요
- 액션 플랜 혹은 그와 맞닿은 제언을 담기 위해, 분석 조직과 실행 조직은 서로의 접점을 찾아야 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뇌는 무의식적으로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며 행동으로 전환함
- 고객들은 광고 메시지에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며, 이는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침
- 뇌 속에는 감정 시스템과 동기 시스템이 있으며, 이들은 대뇌변연계에 위치함
- 각 문화권마다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들이 다르지만, 뇌 속에서의 위치는 동일함
- 고객의 '자아'는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블로그에서 더보기
#책추천#경제경영#마케팅#뇌과학#마케팅책추천#뇌욕망의비밀을풀다#인간소비심리#콘텐츠바이블#데이터읽기의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