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렉
운동레저 전문블로거낚시 전문
블로그 이웃 3,100+

멋진 바다와 산이 있는 거제도에 거주중인
사람~! 낚시와 등산을 좋아합니다

운동/레저 스타일

동낚인

본인참여 2022.10.19

거제도 호래기낚시 추천 포인트 4선

거제도 낚시/ 호래기낚시 포인트 칠천도권 유계 방파제
  • 낚시

거제도 방파제 감성돔 낚시는 여기가 일번지

가조도 와 칠천도 사이 방파제 감성돔 낚시 마릿수 손맛/반유동 채비 우레탄 면사매듭
  • 낚시

거제도 고등어와 풀치낚시 도시어부 총 출동하라~!

도시어부들의 신나는 갈치 풀치낚시 고등어낚시/거제삼성호텔 방파제 밤낚시
  • 낚시

거제도 내만 최강의 원투낚시 포인트 성포 집중분석

거제 가조도권 성포마을 도다리 노래미 원투낚시 포인트 집중분석
  • 낚시

거제도 섬속의 섬 Hot! 가조도~! 고등어와 전갱이를 잡아보자

거제 가조도낚시 계도방파제 낚시채비 및 조황 둘러보기

YOUTUBE

낚시 미끼 쏙 모래밭에서 잡을때 삽이 빠릅니다
조회수 1만+
노른자 2개 계란한판 모두 쌍란 일까
조회수 2,599
가조도권 평일 낚시/고기가 모여 다니는 길목 최고 포인트 집중 노려보니
조회수 5,656
조선강국 대한민국 쌍발엔진의 위용
조회수 3,123
낚시대로 한방에 시원하게 들어올리기/뜰채없이 들어뽕 3컷 #fishing #낚시 #거제도낚시
조회수 582
여름 휴가 낚시 도보포인트로 좋은 이곳에서 감성돔으로 진한 손맛
조회수 2,953

NTV

집앞 고등어 낚시 ~! 엄청난 마릿수~!
재생수 86
거제도 방파제 감성돔낚시/학꽁치 낚시/채비
재생수 275
도시어부 갈치낚시 고등어낚시, 거제 삼성호텔앞 방파제 포인트
재생수 156
거제 고현만 매립지 방파제 시장씨알 고등어 낚시
재생수 414
최강의 낚시미끼 쏙 미끼 끼우는방법
재생수 565
칠천도 방파제 차박낚시 그현장의 모습은
재생수 288

원투낚시/일요일 감성돔과 도다리로 손맛보다

원투낚시 거제도 특급포인트 성포 미끼 쏙을 잡아 나가보니 비가 제법오는데도 낚시인이 많이 보였다 바람이 불고 6월달 이지만 으시시 했다 밤새도록 비가 왔는데 멀리서 오신분들이 밤낚시를 한듯.. 자리가 없서 기다리니 밤샘 낚시인으로 보이는분이 철수 준비를 하기에 자리를 잡았다 아침일찍 7시 전후에 비바람이 몰아치는 가운데 감성돔과 도다리가 입질했다 감성돔은 앞번 출조때 잡은 5짜에는 미치지 못하고 4짜 였다 도다리도 씨알이 좋고 살이 통통하게 올라 있었다 채비는 원줄5호,구멍봉돌 30호,야마시타 도다리 카드 사용(바늘 2개 13호,기등줄5호,가지줄 3호) 미끼는 쏙만 사용했다 정오가 가까울수록 간간히 해볕도 나고 날씨가 좋아지기 시작했서나 보리멸만 올라왔다 근처 감자탕집 가서 뼈다귀 해장국으로 점심겸 아침을 해결하고 오후 2시 30분경 철수 했다 새벽 간조시간을 놓쳐 쏙 미끼를 많이 잡지 못하여 미끼가 부족했다 다른해에 비해 특이한점은 노래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맘때쯤 대형 노래미가 많이 올라올 시기인데 뭔가 이상하다 정오가 가까워지자 날씨가 좋아지고 더워지기 시작 보리멸이 올라왔다 보리멸과 용치놀래기는 여름으로 갈수록 더욱 많이 올라올것으로 예상된다 성포항 빨간등대 방파제는 보수 공사로 당분간 낚시가 불가 할것으로 보이고 원투낚시가 많이 이루어지는 입구 해안도로와 하얀등대 방파제에서 해야 한다 가조도 다리를 건너 가조도쪽 다리...

원투낚시 괴물과의 한판승부

https://youtu.be/NGz0jN2Cmbo?si=Uaw9pIJM2z_lR9a2 거제도 원투낚시 미끼 쏙을 출조 하루앞날밤 11시부터 1시간 넘게 물빠진 돌밭을 파서 잡았다 약초 곡괭이로 파서 잡았는데 허리가 아파 고생을 했고.. 다음날 아침일찍 원투 국민 포인트 도착했다 이곳은 거제시민의 천국 포인트이다 차량을 주차후 바로 옆에서 낚시하기 때문에 편하기에 시즌에는 많은 분들이 모여들고 자리 잡기가 힘들다 외지인은 은퇴하신 부부동반 분들도 오셔서 즐기곤 한다 내노라 하는 원투 전문가들도 찾는 곳이나 조과에서 현지인들을 따라갈수가 없다 현지인은 낚시채비를 복잡하게 하지않는다 원줄에 구멍봉돌 넣고 쿠션고무(형광고무등)에 도래매고 바늘한게 빼내거나 도다리카드 를 연결한다 도다리카드 바늘사용시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목줄 약한것은 사용금지이다 필자는 기둥줄5호 목줄3호 도다리바늘 13호 로 이루어진 카드를 주로 사용한다 대물이 출몰 하기에 이정도는 되어야 올릴수가 있다 원줄에 구멍봉돌 30호를 바로넣어 사용시 원줄 손상을 수시로 확인해가며 해야한다 미끼는 쏙이 최고이고 대물을 노릴때 사용한다. 혼무시나 청개비도 6월 중순경쯤 수온이 올라가면 사용해도 괜찮고 도다리는 청개비가 빠를때도 있다 여기는 문치가자미,돌도다리(쩍도다리), 쥐노래미를 대표로 드물게 간혹 이시가리도 나오고 강도다리도 본적이 있다 가을에는 돌돔도 제법나오든 시절이 있었다...

거제도 원투낚시 최신 조황

https://youtu.be/B59-nNGRR0w?si=vcCNmDxim7aBwVrk 거제도 성포항 원투낚시 조황입니다 쏙을 잡아서 미끼로 사용했습니다 어슬픈 유튜브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구멍봉돌에 도다리 카드 채비

거제도 고현항 고등어낚시/채비/엄청난 인파 엄청난 조과

올겨울 거제도 최고의 한파가 몰아치는 일요일 아침 8시경 집앞 고현 앞바다에 고등어 잡으러 출발했다 집에서 비축되어 있는 밑밥을 조금 말아서 나가보니 추위가 장난이 아니다 한겨울밤 호래기낚시때 입는 스즈키복을 입고 속에는 내복에 발열조끼를 입었서나 손가락이 얼어서 감각이 없을 정도 였다 현장도착하니 우선순위 포인트에는 새벽 컴컴할때 왔는지 조사님들이 자리를 다 차지하여 B급 포인트에 자리를 잡았다 이렇게 추운날씨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온걸보니 고등어 낚시의 인기를 실감할수 있었다 필자가 도착하고 본격 낚시를 시작할 즈음 비어있든 B급 C급 자리도 발디딜 틈 없이 인파가 들어차고 뒤에서 구경하며 자리가 나기를 대기하는 진풍경도 벌어 졌다 평소에 B급 C급 자리로 분류되는 곳도 A급 자리와 유사하게 고등어가 올라오기는 마찬가지였고 여기저기 연신 손맛을 보기에 정신이 없다 필자의 고등어 채비는 1호 흘림대를 사용하였고 원줄에 면사매듭 체결후 반달구슬, 2B 소형구멍찌, 찌 스토퍼를 넣어 채비하고 목줄 1.5호 2m를 직결후 감성돔 바늘 4호를 달았다 면사 매듭 부터 바늘 끝까지는 3m가 되지않도록 하였는데 수심을 얼마 안주어도 입질받는 데는 지장이 없다 주위를 둘러보니 쌍바늘 채비로 2마리식 올리는 분들도 있고 카드채비로 5마리 까지 올리는 광경도 목격 되었다 찌는 대부분 막대찌 1호~2호를 사용하는데 외바늘에 0~2B정도의 구멍찌를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