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현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V자 반등 비결은?
3일 전콘텐츠 2

현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가 대반전 한해를 보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힘을 받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그 비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현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판매량 V자 반등에 성공한 이유는?

- 현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가 한국과 미국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
- 택시업계의 요구에 따라 중국에서 생산된 택시 전용 모델을 역수입하여 판매함
- 전기차 캐즘이 장기화되고 경기가 어려워지는 등 외적인 환경이 판매에 도움을 줌
- 높은 가성비 덕분에 판매량이 증가함
- 부분변경을 통해 상품성이 대폭 개선됨
-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여러 연령층의 소비자를 만족시킴
- 안정적인 성능과 가성비로 인해 앞으로도 오랫동안 승승장구할 것으로 예상됨

블로그에서 더보기
02.현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택시 모델 출시로 제2의 전성기 맞이하다

- 한때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을 주름 잡았던 쏘나타가 최근 다시 인기를 얻고 있음
- 7세대 부분변경 모델 출시 이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함
- 지난 2024년 8월에는 월간 판매량 1위에 오름
- 11월에는 6,658대가 팔려 4위에 오름
- 그랜저보다 더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남
- 인기 요인은 실내외 디자인 개선과 택시 모델 출시로 분석됨
- 택시 전용 모델은 올해 4월부터 중국에서 생산된 모델을 수입해서 판매함
- 개인적으로는 사회 초년생들이 해당 모델을 구입하면 오랫동안 기변 없이 탈 수 있다고 생각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쏘나타#현대쏘나타#쏘나타페이스리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