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의 작년 12월 실적이 벤츠 E클에 비해 덜 나왔죠. 아마도 벤츠가 시행했던 연말 프로젝트 때문인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G80이 답인 것 같습니다. 이번 토픽에서 살펴 볼게요.
-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는 GENESIS 브랜드의 핵심 모델
- 성공한 중산층이 타는 차로 이미지 메이킹 되어 있음
- 외관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며, 역동성을 강조하는 디자인 요소 포함
- 실내에는 모던한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과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
- 센터패시아의 공조 패널에는 심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음
- 고급스러운 대시보드 스타일과 럭셔리한 분위기의 센터 콘솔이 특징
- 후륜구동임에도 불구하고 2열 공간이 넓게 제공되며, 트렁크 용량은 부족
- L4 2.5리터 가솔린 터보, V6 3.5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두 종이 들어감
- 2.5리터 라인업이 주력이며, 가성비가 우수하다고 평가됨
- 하이브리드 옵션이 제공되지 않는 것은 단점으로 지적됨
- 전기차 라인업이 있으나, 가격이 비싸 아직은 많이 팔리지 않음
- GENESIS의 근본 모델인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차량의 렌더링이 공개됨
- 아직 해당 모델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지만, 기존 콘셉트카의 디자인이 반영됨
- 전면부 디자인은 X 콘셉트와 그란 베를리네타 GT 콘셉트카의 디자인이 반영됨
- 헤드램프에는 MLA 큐브 램프가 적용되어 현실감을 높임
- 두 줄의 램프가 타이어를 넘어 사이드 리피터로 표현되며, 테일램프까지 이어짐
- 범퍼는 과감하면서도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며, 블랙 라인이 차체 하단을 떠받침
-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는 2026년 말이나 2027년 초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음
- 라인업은 하이브리드와 순수전기차 위주로 구성되며, 내연기관 엔진 라인업은 삭제될 가능성 높음
-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GENESIS와 렉서스는 유사한 점이 많음
- 두 회사의 출시 차종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와 렉서스 ES300h는 가격과 성향이 비슷
- 렉서스 ES300h는 2.5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순수 내연기관
- 렉서스 ES300h는 연비가 좋고,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는 출력 수치가 좋음
- 두 차종 모두 외관과 실내 디자인이 고급스러움
- 인테리어 디자인은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가 더 트렌디하게 변화했음
- 국내 소비자들은 인테리어 디자인에 민감하게 반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