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마살찐년
여행 작가국내 전문

여행하다보니 역마살이 붙다 못해 쪄 버린
14년차 국내여행가이드, 8년차 여행 에디터

NPOST

밀리로드에 여행글을 연재해볼까 해요!

나만 좋아할 순 없지 새로운 것을 만나는 일은 언제나 즐겁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혼자 좋아해서는 안 될 것 같은, 아니 어쩌면 누군가 이미 좋아하고 있을 것 같은 그런 것.. millie.page.link 여행하면서, 일상을 살면서 만났던 새로운 것을 좋아하게 되고,그렇게 좋아하게 된 것에 대한 글을 쓰는 일은 퍽 행복한 일이더라고요.남가좌동의 가타쯔무리우동,인도 레의 올뷰 게스트하우스,속초 동아서점에 대한 글까지 썼습니다.앞으로도 연재될 내용을 기다려주세요!감사합니다.

이스탄불에서 딱 하루 머물 수 있다면

튀르키예를 다녀왔다. 5월 1일부터 15일까지, 14박 15일의 긴 여정일 예정이었다. 하지만 중간에 급히 귀국하게 되었다. 튀르키예로 이동하는데 1일을 꼬박 썼고, 3일에는 튀르키예에서 나오기만 해서 실제로 여행한 건 2일, 딱 하루였다. 그럼에도 후회가 없는 건 2일 하루동안 정말 열심히 여행했기 때문이었다. 혼자서 여행하면 게으르게 있을 게 너무 뻔해서 현지 투어를 이용했는데, 잘 한 선택이었다. 가이드와 함께 꼼꼼히 둘러보는 것은 물론 내 사진도 남길 수 있었다. 아름다운 곳도 맛있는 것도 많았던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의 단 하루를 잊기 전에 글과 사진으로 남겨본다. 2일은 하루 종일 흐렸다. 비가 예보되어 있어서 우산을 들고 다녔지만 다행히도 보슬비 정도만 내려서 우산은 아주 잠깐 썼다. 날씨가 흐리다보니 사진이 화사하진 않지만, 이렇게 흐린 날의 모습 또한 이스탄불의 모습이겠지. 숙소에서 걸어서 집결 장소인 돌마바흐체 궁전까지 걸어가기로 했다. 아침이라서 완전히 한산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사람이 많았던 탁심 광장의 모습. 멀리 보이는 모스크는 탁심 모스크다. 돌마바흐체 궁전까지는 걸어서 20분 정도 걸렸다. 아침 산책으로 딱 좋은 길이었다. 적당한 내리막을 걸어 내려가면 되었고, 내려가다가 만난 보스포러스 해협이 반가웠다. 가이드북에서만 보던 보스포러스 해협을 실제로 보다니! 처음 둘러본 곳은 돌마바흐체 궁전. 시계탑...

이제는 내년을 기약해야 하는 태백산 눈꽃산행 후기

안녕하세요! 역마살찐년 김짜이입니다. 등산 초보지만,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등산 후기를 쓰기로 했다고 저번 글에서 전해드렸는데요. 2월 말에 태백산을 다녀오고 엄청난 눈꽃을 봤습니다. 물론 다녀오고 나서 사흘은 갓 태어난 기린처럼 걸어야 했지만, 순백의 풍경을 실컷 보았기 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등산 초보, 태백산 눈꽃 산행에 도전하다! [BY 여플 프렌즈] 안녕하세요, 역마살찐년 김짜이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원래 등산을 싫어하던 제가 ... naver.me 혹시 도움이 되실까 2024년 2월 25일에 촬영한 태백 터미널 시내버스 시간표도 함께 업로드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팔로우와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감사합니다!

등산 초보지만, 등산 관련 글을 연재하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역마살찐년입니다. 오래간만에 포스트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그동안 여행플러스 콘텐츠 프로바이더로 활동하고 있었는데, 이번 14기에도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활동할 내용은 등산입니다! 3년 전만 해도 열심히 등산을 다녔었는데, 살이 붙고 몸이 무거워진 뒤로 잘 안 가게 되더라고요. 다이어트도 할 겸, 체력도 늘릴 겸 등산을 다시 시작할 예정입니다. 2주에 한 번씩 산을 오르고 그 이야기를 연재할 예정입니다. 프롤로그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어요! 원래는 등산을 싫어했던 사람이 어쩌다가? [BY 여플 프렌즈] 안녕하세요. 역마살찐년 김짜이입니다. 콘텐츠 프로바이더 14기로 다시 찾아뵙게 되어... naver.me 팔로우와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감사합니다.

하이라이트

만 피트에서 자유낙하! - 국내 스카이다이빙 체험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인도여행을 준비하는 여성동지들께 - 인도여행 주의사항과 소소한 팁
2. 경적을 울리지 않으면 아무도 우리가 여기 있다는 걸 모른다.
대체 왜 오키나와를 여덟 번이나 간 거야?
상세 페이지로 이동
새해맞이 황당계획, 무제한 인도여행!

여행에세이 연재 시이작!

나만 좋아할 순 없지 새로운 것을 만나는 일은 언제나 즐겁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혼자 좋아해서는 안 될 것 같은, 아니 어쩌면 누군가 이미 좋아하고 있을 것 같은 그런 것.. millie.page.link 여행하면서, 일상을 살면서 만났던 새로운 것을 좋아하게 되고, 그렇게 좋아하게 된 것에 대한 글을 쓰는 일은 퍽 행복한 일이더라고요. 남가좌동의 가타쯔무리우동, 인도 레의 올뷰 게스트하우스, 속초 동아서점에 대한 글까지 썼습니다. 앞으로도 연재될 내용을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맛집] 웨이팅만 3시간! 신용산 능동미나리 다녀온 후기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신용산 능동미나리 요약 웨이팅 : 5시 55분에 매장 앞에서 테이블링으로 걸어놓고 9시에 입장 시킨 메뉴 : 능동 육회(27,000원), 한우 곱창 전골 중짜(58,000원), 까베르네 쇼비뇽 와인 1병(33,000원), 콜라 1캔(2,000) 할인 : 안주와 와인 함께 시켜서 5,000원 할인 총 사용 비용 120,000원. 셋이서 배 터지게 먹음 재방문 의사 : 있음. 대신 웨이팅하는 동안 뭐 미리 먹어야 함. 라다크에서 만난 세 명이 가끔 모인다. 이번에도 얼굴 보자며 신용산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썬이 능동미나리에 가보자고 했다. 워낙 유명해 이름은 들어봤지만 웨이팅이 어마어마하다고 해서 갈 생각도 안했던 곳. 썬 덕분에 힙한(?) 맛집 가보는구나 싶어서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로 했다. 능동미나리에는 내가 제일 먼저 도착했다. 웬걸? 사람이 없네? 하고 테이블링 기계 앞으로 가니 내 앞에 67팀이 대기하고 있다는 화면이 나를 맞이해주었다. 그럼 그렇지. 일단 웨이팅이라도 걸어보자... 웨이팅 걸어 놓고 조금 기다리는데 너무 배가 고픈 거다. 썬에게 적극적으로 밥을 먹자고 영업하고, 바로 옆에 있는 봉피양에 가서 냉면과 녹두전을 먹어치웠다. 다 먹고 나니 성희 도착! 셋이서 근처 카페에 가서 앉아서 수다 떠느라고 시간이 호로록 지나갔다. 수다를 떨면서도 폰 화면은 계속 켜 두었다. 67명이 30명으로, 25명...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 마이리얼트립 코타키나발루 동막골 반딧불 투어 후기

작년 10월에 가족끼리 코타키나발루를 다녀왔다. 보통 코타키나발루로 가족여행을 가면 리조트를 잡고 물놀이를 하다가 반딧불 투어에 갔다가 마사지를 받고 마무리하는 것 같아서 우리도 그렇게 하기로 했다. (자세한 내용 아래 글 참고)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 2박 4일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 계획/코타키나발루 효도여행/코타키나발루 여행계획짜기 2023.10.7~2023.10.10 작년 9월, 여느때처럼 스카이스캐너를 들락거리다가 30만원 대 코타키나발루 항공권... blog.naver.com 다양한 여행사가 있었고 그 중에서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 후기 좋은 곳을 찾다가 마이리얼트립에 입점한 올데이트립의 '코타키나발루 동막골 반딧불 투어'를 가기로 결정! 다녀온 증거!(내돈내산...) 인당 58,640원이었다. 현재는 63,000원쯤인듯! 아직 마이리얼트립에 후기를 쓰진 않았다. 60대 엄빠와 딸 둘이서 다녀온 코타키나발루 동막골 반딧불 투어 후기, 지금부터 시이작! 코타 반딧불 투어를 예약한 하루 전 카카오톡으로 확인 메시지가 온다. 픽업, 샌딩이 포함된 상품이기 때문에 어디서 픽업할지, 어디로 샌딩해주실지 다 적어서 보내주시고 주의사항 같은 것도 꼼꼼하게 챙겨주신다. 투어 전날 밤이 되면 최종 확정 문자가 오고 몇시부터 몇시까지 차량에 탑승하게 될지, 함께 할 가이드와 기사의 이름과 사진을 다~ 보내주신다. 부모님과 함께 간 코타키나...

[여자 혼자 터키/튀르키예 여행] 12박 13일 터키 여행 일정 확정 및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셀축, 페티예, 파묵칼레 숙소 예약

[여자 혼자 터키/튀르키예 여행] 5월 튀르키예 여행 일정 짜기/터키 가이드북 추천/튀르키예 가이드북 추천/에어아스타나 튀르키예 항공권 가격 5월에 어케절케 긴 휴가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어딜 갈까 한참 고민을 했다. 언제나 가장 먼저 인도와 오... blog.naver.com 저번 블로그 글에 이어 터키/튀르키예 여행 일정을 확정지었다. 이스탄불, 카파도키아(괴레메), 셀축, 페티예, 로도스, 다시 폐티예, 파묵칼레, 다시 이스탄불의 12박 13일 일정이다. 이스탄불에서 카파도키아를 잇는 노선은 두 개다. 카이세리 공항과 네브쉐히르 공항. 둘 중에서는 카이세리 공항이 더 커서 왔다갔다 하는 비행기가 많다고 했지만 네브쉐히르 공항이 더 가깝다고 들어서 이스탄불-네브쉐히르로 가는 터키항공을 예매했다. 그리고 원래는 밤버스를 한 번 타려고 했는데, 인도처럼 슬리핑 버스가 있는 게 아니고 좌석에 앉은 채로 10시간, 12시간 가야 하더라. 결국 동선이 아주 매끄럽진 않더라도 카파도키아에서 이즈미르로 비행기를 타기로 했다. 카이세리와 이즈미르로 가는 선 익스프레스를 예매했는데 처음 듣는 항공사라 조금 걱정되긴 한다. 셀축에서 페티예까지는 버스로 이동, 페티예에서 로도스섬은 당일치기 배로 다녀올 예정, 그리고 페티예에서 파묵칼레는 데니즐리를 거쳐 버스로 이동할 예정이다. 파묵칼레를 보고 다시 데니즐리로 나와서 이스탄불까지 이어지는 터키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