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가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이 '주방'이 아닐까요. 자주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쉽게 흐트러지지만 정리정돈을 잘 하면 그만큼 일의 효율이 높아지는 것같아요. 그래서 놓칠 수 없는 주방정리! 저희집은 어떻게 정리했는지 살짝 엿보셔요~!
집을 정리해야겠다 다짐하고나서 가장 먼저 정리를 시작한 곳이 '주방'인만큼 가장 변화가 많고 손이 많이간 공간입니다. 정리용품이 있다고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지만, 적절히 사용하면 공간활용을 200% 할 수 있을 뿐더러 넣고 빼기 쉬워서 일의 효율이 훨씬 높아진다는 것! 제가 오랜시간동안 잘 사용하고 있는 주방정리용품을 알려드릴게요.
그래서, 저희집 상부장은 어떻게 정리했는지, 어떤 물건들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정답은 아니지만 '이 집은 이렇게 정리했구나~'하는 식으로 참고해보셔요. 저도 다른 집 정리된 사진 보면서 저희집 정리에 참고하기도 하고 '우리집도 저렇게 단정하게 정리해야겠다!' 동기부여가 되었거든요.
삭제된 게시글입니다.
멘날 큰 다짐하면서 정리를 하지는 않아요. 가끔은 양념병을 꺼내면서, 반찬통을 꺼내면서 후다닥 가볍게 주변정리를 하기도 하죠. 가벼운 정리를 했던 어느날의 살림일기입니다. 정리정돈이 꼭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것, 5분 10분 짧은시간이라도 투자를 하면 공간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잘 보셨나요?! 아시다시피 정리정돈에는 정답이 없는 것같아요. 한 번 정리했다고해서 '정리 끝!' 다시 정리를 안해도 되는 것도 아니고요. 지금이 최선인 것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더 나은 방법이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활방식이 바뀌기도 하고, 취향이 변하기도 하니까요. 내가 변하면 내가 사용하는 공간도 변할 수 있다는 것. 그러니까 너무 처음부터 완벽하게 끝내려 하지 마시고 그때그때 '내 방식대로' 작은 공간이라도 '내 손으로' 정리를 해보셔요. 오래 가야하는데 처음부터 지치면 힘들잖아요 :) 평생 해야한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즐겁게 해봐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