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레저 기타정보쏘렌토 하이브리드 리스vs신차할부
2024.05.04콘텐츠 5

기아 쏘렌토가 1년 만에 베스트셀링카에 오른 가운데 하이브리드(HEV) 모델은 신차를 받는 데까지 약 1년 이상 걸리는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기아 쏘렌토 HEV 모델의 출고 대기 기간은 짧으면 11개월, 길면 12개월이 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때 반도체 공급 부족 등 공급망 문제로 1년을 훌쩍 넘겼던 시기를 고려하면 크게 짧아진 것도 사실이지만,

아직도 국내 완성차 생산 차종 중 가장 긴 편에 속한다.



출고 대기 기간은 고객이 계약 후 신차를 받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뜻하는 것으로,

쏘렌토 HEV 모델의 경우 내연기관 모델보다도 4배나 더 걸린다.

기아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는 스포티지의 HEV 모델도 5개월 안팎에 불과하다.

기아의 다른 차종도 대체로 2달을 넘기지 않는다.

업계 관계자는 “쏘렌토는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기아 측은 신형 쏘렌토의 장점에 대해 “강인하면서도 도심에서 어울리는 역동적 디자인”이라며
“신기술, 신기능 적용 등은 싼타페와 유사한 수준이지만, 상품 기획을 통해 차별화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시내주행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연비를 자랑한다.
적절한 타력 주행으로 인해 배터리가 수시로 충전되면서, 엔진 개입 없이 전기모터만으로 충분한 가속을 낼 수 있다.
이른 출근길에서 23.3km/l라는 높은 숫자를 볼 수 있었다. 복합연비보다 10km/l를 더 달린 것이다.
물론, 연비에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리터당 20km는 쉽게 도달했다.


이러한 차량가 5100 만원의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을 신차할부로 초기비용 전혀 없이 60개월을 구매하게된다면

1.먼저 차량의 할부원금이 매달 85만원을 납부해야한다.
2.매달 145,000원의 할부이자를 납부해야한다 (총이자 870만)
3.초기비용 취등록세 360만원이 발생되며 매달 할부로낸다면 60,000원이 발생된다.
4.자동차세는 매년 29만원씩 5년동안 총 320만원이 발생되며 매달할부로 낸다면 매달 53,000원이 발생된다.
5.탁송료와 계약금은 50만원이며 매달 8,000원이 발생된다.
6.매달 총 납입비용은 보험료와 유류비를 제외하고 111만원을 납부해야한다.
7.차량가의 전액이 대출로 잡힌다.


그렇다면 똑같은 5100 만원의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을 리스로 초기비용없이 60개월로 이용한다면?

1. 초기비용(취등록세) 0원
2.자동차세는 별도로 발생되지않는다 0원
3.매달 납입금액은 유류비와 보험료를 제외하고 67만원가량이다.
4.만기시 개인의 차량관리상태에 따라 인수를 해도 되고 하지않아도 된다.
5.차량가의 40~50%만 대출로 잡힌다.

대부분의 캐피탈사에서는 약정기간 도중 계약을 해지하고 차량을 반납할경우 차량가의 50%에 육박하는 위약금을 내야하지만
당사는 60개월을 설정해두고 36개월뒤부터는언제든지 자율반납을 해도 해지위약금을 내지않아도 되는 자율반납제도가있다.
이러한 자율반납을 이용하면 36개월로 이용하는것보다 훨씬더 저렴하게 이용할수도있다.
(자율반납 적용시 60개월 사용하는것보다 월 납입료가 높으며, 36개월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수있다)


01.1.기회비용 (저렴한 월납입료)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신차할부와 리스의 월 납입료 차이는 약 30만원에서 40만원 이상 차이가 난다.

월 40~50만원이면 아반떼,스포티지 차량을 추가로 장기렌트 운영할만한 여유가 발생될정도다.

매달 지출이 큰것은 사업자나 가계운영에 큰 부담이 될수 있는 요소가 되며 이렇게 저렴한 월 사용료 때문에

쏘렌토 하이브리드 라는 고급차량을 장기렌트 또는 리스를 이용하는분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매달 40~50만원의 기회비용이 누군가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금액일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엄청나게 큰 비용이 될수있다.



이처럼 구매방식에서는 ‘기회비용’이 가장 중요하다.

매달 110만원대의 지출이 버겁다면 이 계약은 만기까지 유지하기가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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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초기비용0원
자동차를 처음 구입할 때는 금융비나 세금 등으로 적게는 200만원에서 700만원이 추가로 지출이 되지만 자동차 리스는 그럴일이 없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그래비티 차량의 등록비는 350만원이 넘으며 해당비용은 상당히 부담되는 금액이 틀림없다.
하지만 리스로 구매시에는 이러한 취등록세는 별도로 납부할 필요가 없다.
계약부터 인도까지 단 1원의 비용도 납부할필요없으며 첫회납입료도 차량을 인도받은 다음달부터 결제된다

3. 세금 절감의 효과가 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그래비티 차량을 리스 사용기간 내에 납부하는 리스료를 전액 비용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세금 신고 시에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신차할부로 구매시에는 발생이자만 비용처리를 할수있으므로 약 8배가량 더 많은금액을 비용처리할수있다.


02.4.차를 4~5년 주기로 교체하는분들

자동차의 가격이 떨어지고, 정비비용이 증가하는시점 즉 신차보증기간 5년에 10만km

이러한 신차의 보증기간이 지나면 모든 정비비용이 고객이 부담해야하며 이러한 비용은 중고차 한대가격이 그냥 부담된다.

하지만 리스로 구매시에는 이러한 비용에대해 부담을 가질필요가없다.



5.품위유지

리스차량의 번호판은 렌트차량과달리 일반 번호판을 사용한다. 그러므로 사회적지위와 품위를 유지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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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빠른출고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그래비티 차량을 신차로 원하는 옵션으로 출고하려면 출고대기기간은 12개월의 기간이 지나야하지만

리스로 이용했을시 7일내로 빠르게 인도받아 즉시출고,빠른출고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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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고금리 시대

요즘은 고금리의 시대이다. 신차할부의 각 캐피탈사의 금리는 평균적으로
6%~8%정도의 금리이며 쏘렌토 하이브리드 의 평균적인 5년 총이자 금액은 약 870만원 가량이 발생된다
(매달 할부이자 145,000원)


04.8. 감가상각

우리나라의 모든 차종들은 신모델을 평균 5년주기로 출시해 이로인한 감가상각이 심한편이다.

그러한 차량들의 특성은 평균적으로 1년에 몇백만원에서 몇천만원을 날려먹는 수준이다.

이렇게 감가상각이 심한 차종들을 자신의 소유재산으로 분류하여 처음부터 모든 부담을 개인이 떠앉고

신차할부로 구매한다는건 돈을 크게 낭비하는 습관이 된다.

하지만 신차리스 나 신차 장기렌트 로 이러한 고급차량들을 구매하게되면 이러한 감가상각의 부담을 가질필요가없다.

신차할부대비 월 40~50만원이상 저렴한 월납입료로 차를 자유롭게 이용하다가

만기시 차량시세에따라 본인이 인수를해도되고 반납을해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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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렌트 와 리스는 반납시에 스트레스가 없어야합니다.
일부회사는 단순스크래치및 접촉사고로인한 사고감가 수수료를 고객에게 부담시켜 반납시에 많은스트레스가 발생됩니다.
하지만 당사는 반납시에 사고감가수수료를 별도로 고객에게 부담하지않습니다.

장기렌트 와 리스는 계약을 진행할때 소득증빙서류준비를 하지않아야합니다.
당사는 간단한 디지털진행으로 소득증빙서류를 받지않습니다.


05.자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매방식을 비교해드리면서

많은분들이 현명한 선택을 할수있게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많은분들이 사랑해주고계시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을 신차할부보다 40~50만원이상 저렴한 월납입료와 파격적인 할인을 받아

이용할수있는 메리트가 필요한분들은 저에게 연락주세요

영업수수료가 빠진 가장 투명한 장기렌트,리스 견적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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