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레저 기타정보제네시스 Gv70 리스 vs 신차할부 구매비교
2024.10.12콘텐츠 5

“무슨 차 사지?” 최근 신차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생겼다.

주인공은 제네시스의 ‘GV70’. 고급스러운 외관에 세단 못지 않은 부드러운 주행감은

20대 MZ세대부터 패밀리카를 고민하는 아빠들까지 사로잡고 있다.

출시 이후 약 2달이 지났지만 GV70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당장 17일 랭키파이의 트렌드지수 조사 결과 GV70은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자동차 모델로 나타났다.

랭키파이는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 트렌드 점수를 합산해 결과를 산정한다. 제네시스 GV70의 인기가 극적으로 확인되는 순간이다.

자세한 주행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 03일 제네시스가 제공한

GV70 가솔린 3.5 스포츠 패키지 차량을 타고 서울시 동작구에서 경기도 파주시까지 왕복 90㎞ 거리를 주행했다.

이번에 탑승한 GV70은 2020년 12월 출시 이후 약 3년 4개월 만에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첫 인상이 중요하다고 했던가. 신형 GV70는 제네시스의 DNA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특히 고급스러운 외관은 주차장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전면부에서 한 눈에 달라진 점을 찾긴 어려웠으나 제네시스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그릴’에 브랜드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를 적용해 정체성을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후면부에서는 아쉬움으로 남았던 방향지시등의 위치가 개선됐다. 이전 GV70 방향지시등의 경우 범퍼에 낮게 위치해 “보기 불편하다”는 운전자들의 원성이 이어졌다.
이에 제네시스는 방향지시등을 리어 콤비램프와 일체화, 높이를 높이면서 시인성을 보완했다.
GV70에서는 ‘휠’도 매력 포인트다. 시승차에 적용된 21인치 다크 메탈릭 휠에 새겨진 블랙 색상의 줄은 제네시스만의 독특함을 드러낸다.


실내에서는 오렌지 색상의 벨트가 스포츠 SUV 감성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넓은 디스플레이는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제네시스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GV70에 진보된 느낌을 부각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동시에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제네시스는 GV70에 타원형의 한국적인 테마를 부분적으로 적용하면서 조작계를 간략하게 바꿔 전통과 기술적인 감성을 결합했다.
GV70의 인포테인먼트 라인업은 ‘달리는 영화관’ 수준이다.
제네시스는 GV70 인포테인먼트시스템에 디즈니플러스를 새롭게 추가해 5대(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OTT 콘텐츠를 구축했다.
뚝뚝 끊기지 않는 터치감 또한 부담 없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GV70 진가는 페달을 밟았을 때 드러난다.
GV70은 방지턱에서도, 비포장 도로에서도 부드러운 주행감을 유지한다.
정체된 도로에서 악셀과 브레이크 페달을 분주히 바꿔 밟아도 울렁거림이나 덜컹거림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실제로 GV70에는 주행감 향상을 위한 제네시스의 첨단 기술이 집약됐다.
제네시스는 GV70에 ‘하이드로 부싱’ 기술을 적용해 험로 주행에서 차량에 전달되는 소음과 진동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부싱은 금속과 금속을 연결하는 소재로 일반적인 부싱이 고무 재질로 이뤄졌다면, 하이드로 부싱은 내부 액체가 노면 충격을 흡수한다.

제네시스는 ‘ANC-R’ 기술을 통해 주행시 차량 내부에 전달되는 소음도 획기적으로 줄였다.
ANC-R은 능동형 소음 제거 기술로 차량 내부에서 느껴지는 소음을 최대한 억제한 것이 특징이다.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차와 비교하긴 어렵지만 타 가솔린 차량과 비교했을때 충분히 조용한 수준이다.


이러한 차량가 5800 만원의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신차할부로 초기비용 전혀 없이 60개월을 구매하게된다면


1.먼저 차량의 할부원금이 매달 96만원을 납부해야한다.
2.매달 150,000원의 할부이자를 납부해야한다
3.초기비용 취등록세 406만원이 발생되며 매달 할부로낸다면 67,000원이 발생된다.
4.자동차세는 매년 65만원씩 5년동안 총 325만원이 발생되며 매달할부로 낸다면 매달 54,000원이 발생된다.
5.탁송료와 계약금은 80만원이며 매달 13,000원이 발생된다.
6.매달 총 납입비용은 보험료와 유류비를 제외하고 124만원을 납부해야한다.
7.차량가의 전액이 대출로 잡힌다.


그렇다면 똑같은 차량가 5800만원의 Gv70 차량을 리스로 초기비용없이 60개월로 이용한다면?


01.그렇다면 똑같은 차량가 5800만원의 Gv70 차량을

리스로 초기비용없이 60개월로 이용한다면?





1. 초기비용(취등록세) 0원

2.자동차세는 별도로 발생되지않는다 0원

3.매달 납입금액은 유류비와 보험료를 제외하고 73만원가량이다.

4.만기시 개인의 차량관리상태에 따라 인수를 해도 되고 하지않아도 된다.

5.차량가의 40~50%만 대출로 잡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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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기회비용 (저렴한 월납입료)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신차할부와 리스의 월 납입료 차이는 약 30만원에서 40만원 이상 차이가 난다.
월 30~40만원이면 아반떼,스포티지 차량을 추가로 장기렌트 운영할만한 여유가 발생될정도다.
매달 지출이 큰것은 사업자나 가계운영에 큰 부담이 될수 있는 요소가 되며 이렇게 저렴한 월 사용료 때문에
제네시스 Gv70 라는 고급차량을 장기렌트 또는 리스를 이용하는분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매달 30~40만원의 기회비용이 누군가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금액일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엄청나게 큰 비용이 될수있다.

이처럼 구매방식에서는 ‘기회비용’이 가장 중요하다.
매달 100만원대의 지출이 버겁다면 이 계약은 만기까지 유지하기가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2.초기비용0원
자동차를 처음 구입할 때는 금융비나 세금 등으로 적게는 200만원에서 700만원이 추가로 지출이 되지만 자동차 리스는 그럴일이 없다.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등록비는 400만원이 넘으며 해당비용은 상당히 부담되는 금액이 틀림없다.
하지만 리스로 구매시에는 이러한 취등록세는 별도로 납부할 필요가 없다.
쉽게말해 계약부터 인도까지 단 1원의 비용도 납부할필요없으며 첫회납입료도 차량을 인도받은 다음달부터 결제된다

3. 세금 절감의 효과가 있다.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리스 사용기간 내에 납부하는 리스료를 전액 비용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세금 신고 시에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신차할부로 구매시에는 발생이자만 비용처리를 할수있으므로 약 8배가량 더 많은금액을 비용처리할수있다.


02.4.차를 4~5년 주기로 교체하는분들

자동차의 가격이 떨어지고, 정비비용이 증가하는시점 즉 신차보증기간 5년에 10만km

이러한 신차의 보증기간이 지나면 모든 정비비용이 고객이 부담해야하며 이러한 비용은 중고차 한대가격이 그냥 부담된다.

하지만 리스로 구매시에는 이러한 비용에대해 부담을 가질필요가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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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품위유지
리스차량의 번호판은 렌트차량과달리 일반 번호판을 사용한다. 그러므로 사회적지위와 품위를 유지할수있다.

6.빠른출고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신차로 원하는 옵션으로 출고하려면 출고대기기간은 최소 6개월의 기간이 지나야하지만
리스로 이용했을시 7일내로 빠르게 인도받아 즉시출고,빠른출고가 가능하다.


03.7.고금리 시대

요즘은 고금리의 시대이다. 신차할부의 각 캐피탈사의 금리는 평균적으로

6%~8%정도의 금리이며 제네시스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의 평균적인 5년 총이자 금액은 약 10,438,134만원 가량이 발생된다

(매달 할부이자 17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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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한도가 부족하신분들
신차할부를 구매하시는분들중 선수금 즉 초기비용을 납부하지않고 진행하시는분들은
차량가 전액 대출한도가 발생되어야만 초기비용없이 차량을 할부로 구매하실수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반인분들은 해당 차량가만큼 한도가 발생되지않으며 초기비용없이는 차량할부구매가 어려울수있다.
하지만 리스나 장기렌트로 이용시에는 한도가 부족하여도 초기비용없이 이용하실수가있다.
즉 자신의 대출한도가 1000만원밖에 되지않아도 8,9천만원의 차량도 이용할수가 있다는말이다.


04.9. 감가상각

우리나라의 모든 차종들은 신모델을 평균 5년주기로 출시해 이로인한 감가상각이 심한편이다.

그러한 차량들의 특성은 평균적으로 1년에 몇백만원에서 몇천만원을 날려먹는 수준이다.

이렇게 감가상각이 심한 차종들을 자신의 소유재산으로 분류하여 처음부터 모든 부담을 개인이 떠앉고

신차할부로 구매한다는건 돈을 크게 낭비하는 습관이 된다.

하지만 신차리스 나 신차 장기렌트 로 이러한 고급차량들을 구매하게되면 이러한 감가상각의 부담을 가질필요가없다.

신차할부대비 월 30~40만원이상 저렴한 월납입료로 차를 자유롭게 이용하다가

만기시 차량시세에따라 본인이 인수를해도되고 반납을해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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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렌트 와 리스는 반납시에 스트레스가 없어야합니다.
일부회사는 단순스크래치및 접촉사고로인한 사고감가 수수료를 고객에게 부담시켜 반납시에 많은스트레스가 발생됩니다.
하지만 당사는 반납시에 사고감가수수료를 별도로 고객에게 부담하지않습니다.

장기렌트 와 리스는 계약을 진행할때 소득증빙서류준비를 하지않아야합니다.
당사는 간단한 디지털진행으로 소득증빙서류를 받지않습니다.
계약이후에 정비,고객관리등의 케어를 모두 5년동안 해드릴수있으며
반납시에 받을 사고시감가수수료,사고대차무료서비스,등 각종 혜택으로 월 몇만원 차이때문에
타사를 이용했다가 다시 당사로 돌아와서 재계약하시는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05.자 오늘은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구매방식을 비교해드리면서

많은분들이 현명한 선택을 할수있게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많은분들이 사랑해주고계시는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신차할부보다 40~50만원이상 저렴한 월납입료와 파격적인 할인을 받아

이용할수있는 메리트가 필요한분들은 저에게 연락주세요

영업수수료가 빠진 가장 투명한 장기렌트,리스 견적을 전해드리겠습니다.

010-7103-9989 / 카카오톡id: rapperer

(물량이 많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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