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매거진 소개연말에 읽으면 좋은 인문학3
20시간 전콘텐츠 3

한 해동안 수고많으셨어요 여러분. 지금쯤 모두 2024년을 정리하며 회고하는 시간을 가지실텐데요, 이 시기에 읽으면 새해에 도움이 되는 인문학 책을 소개합니다. 이 책들은 지금 읽어야만 좋은 건 아니고 일 년 중 어느때에 읽어도 좋지만 새해나 연말에 읽으면 조금 더 내 삶을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합니다.

01.삶을 견디는 기쁨 헤르만 헤세 에세이 행복의 조건 인생 시 추천

<삶을 견디는 기쁨>은 헤르만 헤세의 일상 에세이로, 고통과 행복에 대한 그의 생각을 담고 있는 에세이입니다. 인문학적 통찰이 가득하지요.
헤세는 고통과 행복은 삶의 두 기둥이며, 둘 중 하나라도 없으면 삶이 지탱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또한 인간의 두려움이라는 감정에 대해 탐구하며,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해요.
헤세는 고통을 통해 삶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고 믿으며, 고통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 책에는 헤세의 짧은 시들과 그림들이 포함되어 있어 훨씬 읽는 재미가 더해집니다.

이 책은 삶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며, 독자들에게 삶의 방향성을 제시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조화로운 삶 / 랄프 왈도 트라인 - 보이지 않는 힘을 믿어라

조화로운 삶은 영적인 힘과 끌어당김의 법칙을 통해 삶의 풍요로움을 추구하는 방법을 말해줍니다.
이 책은 나폴레온 힐, 조셉 머피, 데일 카네기 등 유명 베스트셀러에 영향을 주었으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지요.
작가 랄프 왈도 트라인은 철학자이자 교사, 동물복지운동가로, 인간의 영적 삶과 무한한 내적 사고의 역량을 발휘하는 분야에서 영향을 끼쳤어요.
책의 주요 키워드는 '무한한 영', '생각의 힘', '보이지 않는 힘', '신', '끌어당김', '풍요의 법칙' 등입니다.
이 책은 독자들이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독자들은 자신 안의 힘이 보이지 않는 신의 힘과 만날 때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라틴어 수업 - 한동일 지음, 인간의 조건에 대한 깊은 고민을 던져주는 책

인간은 영원으로부터 와서 유한을 살다 영원으로 돌아가는 존재라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작가 한동일은 한국인 최초, 동아시아 최초의 바티칸 대법원 로타 로마나 변호사를 지냈어요.
이 책은 라틴어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인문학적 내용이 많습니다.
라틴어는 인간이 갖추어야 할 가르침이 녹아 있다는 사실이 무척 감명이었습니다.
이 책은 삶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던지는 책이에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헤르만헤세#인문학책추천#철학책추천#라틴어수업#행복의조건#웬디북살롱#삶을견디는기쁨#조화로운삶#웬디온#랄프왈도트라인#연말에읽으면좋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