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조롬하거나 매콤하게 만들어 냉장고에 두고 먹을 수 있는 집밥 반찬 종류를 밑반찬이라고 하죠. 마땅한 국이나 반찬 없어도 밑반찬에 계란프라이 하나 있으면 한 끼 뚝딱 가능합니다.
고추장 넣고 무친 마늘쫑 고추장무침. 된장 고춧가루 넣고 무친 양배추된장무침. 매콤 짭잘 오징어 진미채볶음 레시피입니다.
마늘쫑은 마늘의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식감이 좋아요. 주로 볶음이나 무침으로 만들어지며,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이용한 무침이 인기가 많습니다. 알리신 성분과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데요. 마늘쫑은 데치면 아린 맛이 줄고 장기간 보관 가능한데 데친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함합니다. 마늘쫑 고추장무침은 매콤하고 맛있는 밑반찬이에요.
양배추는 칼로리도 적고 영양성분이 많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된장무침 나물 반찬으로도 좋아요.
양배추 된장무침은 절이지 않고 겉절이 스타일로 바로 무치면 되는데요. 양배추 된장무침은 된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식초, 참기름, 통깨 등을 사용해 무쳐주면 되는 밑반찬이에요.
반찬 하나로 밥 한 공기 뚝딱 가능한 진미채볶음을 백종원 오징어채볶음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맵지 않은 간장 버전과 안주로 적합한 버터구이 레시피도 맛이 좋아요.마요네즈를 사용하여 부드러움을 유지하면 일주일 이상 냉장고에 보관해도 딱딱해지지 않고 밑반찬으로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