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행동분석/소통실내 아파트에서 키우기 좋은 소형견 강아지 종류
2024.11.30콘텐츠 5

털 안빠지는 강아지 종류? 실내 아파트에서도 키우기 좋은 소형견 강아지 종류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푸들, 말티즈, 요크셔테리어 등을 포함한 귀여운 소형견 강아지 품종을 알아봐요.

01.털 안빠지는 강아지 종류 5품종 소형견 리스트 견종 특징 정리

-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는 거의 없지만, 그 중 덜 빠지는 강아지 종류는 있다.
-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로는 토이푸들, 말티즈, 요크셔테리어, 비숑프리제, 꼬똥드툴레아 등이 있다.
- 토이푸들은 소형견 종류 중 하나로, 평균 체중은 3~4kg이며, 지능이 높고 운동능력이 좋다.
- 말티즈는 몸무게 약 1.8kg~3.2kg, 체고는 약 20~25cm의 소형견 종류이다.
- 요크셔테리어는 체중 2~3kg, 체고 18~23cm의 초소형견 범주에 속하는 소형견 종류이다.
- 비숑프리제는 평균 체중 4~9kg, 체고 25~30cm의 중형견 크기이지만, 한국애견협회 기준으로는 소형견 종류이다.
- 꼬똥드툴레아는 몸무게 3.6~6kg, 체고 23~28cm의 소형견 강아지 종류로, 온순하고 밝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푸들 종류 구분 기준, 실버 토이푸들 털빠짐 성격 수명 특징

- 푸들은 크기에 따라 토이, 미니어처, 스탠다드로 구분됨
- 토이푸들은 체고 25.4cm 미만, 미니어처푸들은 체고 38cm 미만, 스탠다드는 38cm 이상
- 푸들의 털색은 다양하며, 토이푸들도 여러 털색을 가짐
- 토이푸들의 수명은 평균 15~16년으로 다른 소형견들과 비슷
- 토이푸들은 골절 위험이 높아 관절관련 질환 주의 필요
- 토이푸들은 쿠싱증후군에도 취약하므로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함
- 토이푸들은 사람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보호자와 가족에 대한 애정이 깊음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말티즈 성격 털빠짐 유전병 수명, 소형견 종류 몰티즈 유래와 특징

- 말티즈는 우리나라와 해외에서 인기 있는 강아지 품종 중 하나이다.
- 말티즈는 소형견으로, 체고는 평균 18cm~25cm, 몸무게는 평균 1.8~3.2kg이다.
- 말티즈는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는 성격으로, 보호자와 가족에 대한 애정이 많다.
- 말티즈는 털이 길고 생장주기가 길어 털빠짐이 적지만, 매일 빗어줘야 한다.
- 말티즈의 평균 수명은 약 12~16년으로 알려져 있다.
- 말티즈는 유전병으로 심장질환, 백내장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4.소형견 종류 요크셔테리어 성격과 수명, 키우기 주의점을 소개합니다.

- 요크셔테리어는 대한민국에서 인기 있는 소형견 중 하나임.
- 요크셔테리어는 평균 15cm~18cm, 몸무게는 2kg~3kg의 작은 사이즈임.
- 요크셔테리어는 테리어 견종의 피가 흐르므로 용맹한 성격을 가짐.
- 요크셔테리어는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며, 다른 동물과도 잘 지냄.
- 요크셔테리어의 수명은 평균 15년 전후로, 건강상태와 스트레스 없는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음.
- 요크셔테리어는 소형견 특성상 뼈가 가늘어 골절 위험이 높음.
- 요크셔테리어는 슬개골탈구가 잦은 견종으로, 평소 관절 건강 관리가 필요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05.치와와 성격 털빠짐 미니 장모 단모 치와와 차이와 유래 입양 주의점

- 치와와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품종으로, 털의 길이에 따라 단모치와와와 장모치와와로 구분됨.
- 치와와는 멕시코의 고산지대에서 유래되었으며, 미국으로 건너가 번식됨.
- 장모치와와와 단모치와와는 성격 차이가 거의 없지만, 장모치와와는 신중한 편임.
- 치와와는 작지만 용맹하며, 사회성 교육이 잘 되면 호전적인 면이 사라짐.
- 치와와는 털빠짐이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다른 소형견에 비해 많은 편임.
- 단모치와와의 털빠짐이 장모치와와보다 더 많다고 알려져 있음.

블로그에서 더보기
#말티즈#강아지종류#푸들#요크셔테리어#치와와#장모치와와#단모치와와#실버푸들#토이푸들#털안빠지는강아지#강아지품종#소형견#말티즈털빠짐#소형견종류#실버토이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