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화 인플루언서 깔뷰 입니다.
오늘은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작품들 가운데 작품성이 굉장히 좋았던 영화 추천입니다.
추천순서로는
1.<스쿨 오브 락>
2.<보이후드>
3.<아폴로 10 1/2호 스페이스 에이지 어드 밴처>
순서로 이어지겠습니다.
- 영화 <보이후드>는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작품으로, 한 소년의 성장기를 12년간 촬영한것으로 유명한 명작 영화입니다.
메이슨이라는 주인공은 부모님의 이혼, 재혼,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상황을 겪으며 성장하는 정형적인 스토리 라인을 자랑하여 내용은 지루할 수도 있지만, 각각의 상황에서 나타나는 인간의 감정과 변화를 잘 보여주며 좋은 몰입도를 자랑했는데요.
12년이라는 엄청난 장기 프로젝트로 제작된 이번 영화는 12년이라는 시간이 헛되지 않은 작품성과 좋은 여운을 전달해주기도 하였습니다.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영화 <아폴로 10 1/2: 스페이스 에이지 어드벤처> 는
넷플릭스 개봉 작품으로 SF 애니메이션 장르에 해당하는 영화 입니다.
1960년 아폴로 11호보다 먼저 달에 도착한, 아폴로 10 1/2 우주선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주인공 스탠의 SF적 이야기를 다루고있으면서도 1960년대 미국의 문화를 세련된 그림체로 빠르게 알수있는 재밌는 영상미를 자랑했는데요.
잭 블랙의 내래이션을 듣다보면 어느세 영화는 결말을 향해 가있지 않을까 생각됐습니다.
그만큼 이번 영화에서 볼거리는 세련된 그림체와 1960년대 미국의 문화+리처드 링클레이터의 자적전 이야기의 바탕이였던것 같아요.
작품성도 뛰어나고 볼거리도 많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