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닝흙화분이 아니어도 키울 수 있는 식물들
2022.03.19콘텐츠 5

식물을 키운다고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분갈이입니다. 화분에 흙을 담고 식물을 넣어 키우는 것이지요. 하지만 흙이 없어도 일정 시간 잘 성장하는 식물이 있답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더 좋고, 키우기도 흙보다 수월한데다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가능합니다. 어떤 식물과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태와 마포장지로 직접 만든 화분

이 화분은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재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화분입니다. 다만, 물때를 놓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제가 키워 본 결과, 물을 항상 화분 받침에 부어놓는 게 중요하더라구요. 수태만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정말 금방 마르거든요.^^ 만드는 방법은 아래 블로그로 들어가서 보세요!

흔한 나비접란은 천연가습기로 최고에요!

나비접란을 수경으로 키워본 지 몇년이 지났습니다. 키우다보니 느끼는 점은 나비접란이 수경으로 키웠을 때 물 증발량이 정말 많다는 것과 수경이지만 햇빛 근처에서 키우는 게 훨씬 예쁘게 성장한다는 것, 물에서만 계속 키워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점입니다. 요즘같이 건조한 날씨에 가습환경도 만들어주는 천연가습기 한번 만들어, 키우는 즐거움과 함께 인테리어소품으로도 활용해보세요!

자체로 멋스러운 식물

고사리 종류라 습한 걸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항상 화분에서만 키워서 이것을 수경으로 활용할 생각을 못했는데요. 우연히 가지치기를 하여 물속에 담궈보니 뿌리가 나고 지속해서 그안에서 새순을 내는 모습을 보면서 수경식물의 가능성을 느끼고 있는 식물입니다. 물론 잎이 멋스러워서 그 자체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집안에 굴러다니는 술병,
식물에 양보하세요!

집안에 굴러다니는 술병, 음료수병, 맥주병, 양주병... 예쁜 병들이 많습니다. 가지치기하고 남은 가지 물꽂이로 번식 가능하고 수경식물 키우기로 활용하셔도 좋아요! 액비만 잘 써주면 물에서도 성장할 수 있답니다! 주변환경도 푸릇하게 만들 수 있고 물주기도 간편한 수경식물 예쁘게 키우기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뜨게질로 걸이화분을 만들어보세요!

마끈으로 코바늘뜨기를 하여 마끈 걸이화분을 만들어보세요! 당신이 있는 공간이 좀더 입체적으로 바뀔겁니다.^^ 뜨개질 못하는 꿈순이도 아무렇게나 만들어 보았어요!

잘 유지하는 방법

이렇게 수태로 만든 식물, 수경식물 혹은 걸이식물의 경우, 아이러니하게도 말려 죽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토끼와 거북이가 레이싱을 할 때 누구나 토끼가 이길거라 확신했지만 토끼가 진것처럼, 오히려 말려죽이기 힘든 수경식물을 방심하여 말려죽이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단순히 인테리어 소품이 아닌 생명이므로 죽이지 않고 예쁘게 성장시키고 싶다면 어느 정도의 관심은 있어야겠지요.^^ 꿈순이의 식물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토픽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팬하기'와 '알람' 설정 부탁드려요!^^
#수태#수경식물#화분없이키우는식물#행잉플랜츠#걸이화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