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쌀쌀해진 날씨에는
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나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레시피 모음!
집에서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국물요리 5가지 레시피를 준비했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서 맛있게 끓여드세요.
★상세 레시피는 해당 사진(링크) 클릭!
명랑남매 블로그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어묵탕은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국물요리 베스트 메뉴가 아닐지?
따로 육수를 준비하지 않도 쯔유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레시피예요.
이렇게 끓이면 조리시간이 짧아져서 바쁜 아침 시간에도 뚝딱 끓여서 먹을 수 있답니다. 아이들도 좋아해서 식사 메뉴로도 좋고, 간식 메뉴나 야식, 술안주로도 딱이에요!
- 시래기국은 집밥 메뉴에 잘 어울리는 국으로 조리방법이 쉽고 맛도 좋은데요. 된장국 재료로 준비하면 좋은 무청시래기는 영양소가 풍부해서 영양만점 식재료가 되어줘요.
육수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므로 간편하게 끓일 수 있는 무청시래기 된장국! 텁텁한 맛없이 깔끔하고 구수하게 끓일 수 있는 레시피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김이 모락모락~ 구수하고 개운한 맛! 맛있는 된장시래기국 끓여드세요.
- 얼큰한 국물요리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국 요리 레시피예요. 콩나물국 끓이는법 만큼이나 쉬운 콩나물 소고기국 레시피를 알려드릴 테니 꼭 한 번 끓여서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답니다.
진하고 깊은 국물 맛과 감칠맛이 특징인데요. 조리 순서와 재료 넣는 타이밍이 중요하니 제가 알려드리는 레시피를 꼼꼼하게 읽어봐주세요.
밥 한 공기 말아서 국밥처럼 먹어도 맛있어요! 해장용으로도 GOOD!
- 깔끔하고 깊은 맛의 소고기무국 끓이는법을 소개할게요. 제가 워낙 좋아하는 소고기무국이라서 누구보다 자신 있게 알려드릴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뭐니 뭐니 해도 기본에 충실해서 깔끔하게 끓여 내는 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름기가 적은 소고기 부위를 선택해서 맛있게 끓여보세요. (양지, 사태, 홍두깨살, 우둔 등) 다양한 재료와 조리법으로 여러 가지 무국 레시피로 활용 가능하니 부재료로 콩나물, 버섯, 두부 등을 추가해서 끓여도 좋아요.
- 마땅히 국을 끓일 만한 재료가 없을 때 잘 익은 김치를 꺼내서 김치국을 끓여보세요. 김치 한 가지만 있어도 개운하고 시원한 국을 끓일 수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건 간단 김치국 레시피라서 시간이 적게 걸리고 빠르게 끓일 수 있어서 누구나 간편하게 끓일 수 있을 거예요.
뜨끈한 밥 한 공기 말아서 국밥처럼 먹어도 맛있는 김치국! 어묵, 콩나물, 두부 등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맛있게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