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비즈니스 기타정보사직서 퇴직사유 작성 방법, 퇴사 통보기간, 퇴직금 정산
5일 전콘텐츠 2

요즘은 평생직장이란 말이 없습니다. 업황 및 경기 악화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이 희망퇴직을 시행하고 있고 많은 직장인들이 새로운 시작을 위해 퇴직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순간이죠.

이번 토픽에서는 사직서 퇴직사유 작성 방법과 퇴사 통보기간, 퇴직금 정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사직서 퇴직사유 작성방법, 퇴사 통보기간

- 사직서는 퇴사 의사를 공식적으로 회사에 전달하는 서류
- 사직서에는 퇴직사유를 작성해야 함
- 퇴직사유는 개인적인 이유, 새로운 기회, 건강상의 이유 등이 될 수 있음
- 사직서 양식은 회사 게시판 또는 서식함 등에서 다운로드 가능
- 퇴사 준비를 꼼꼼히 하고, 기존 직장에서 마무리를 잘 해야 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02.퇴직금 세금 계산 방법, 지급 기준

- 퇴직소득세 계산 방법은 퇴직급여액에서 비과세소득을 뺀 후 근속연수공제를 함.
- 과세표준 금액에서 기본세율을 곱하고 누진공제액을 빼면 환산산출세액이 나옴.
- 퇴직금 지급 기준은 근로자의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임.
- 퇴직금 지급 기한은 퇴직 후 14일 이내이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연장 가능.
- 퇴직금은 근로자가 지정한 개인형 퇴직연금제도 계정으로 이전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퇴직금지급기준#퇴직금#퇴직금세금#사직서#퇴직금지급기한#퇴직소득세#퇴직금중간정산#퇴직금세금계산#퇴사통보기간#사직서양식#사직서퇴직사유#퇴직사유#사직서퇴직사유작성방법#사직서통보#퇴사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