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덕하게 말린 생선은 구이도 좋지만 찜으로 먹는 것도 별미입니다. 짭조름한 맛에 밥도둑이 따로 없고요. 다른 반찬도 필요 없죠. 찐 생선 위에 몇 가지 고명을 올려 준다면 더 폼나는 생선 요리가 될 거예요. 냉동 생선으로 만든 생선찜 요리 레시피를 모아봤습니다.
냉동 보리굴비로 만든 보리굴비찜입니다. 찐 보리굴비라 따로 불리는 과정이 필요 없어 간단하게 해 드실 수 있답니다.
냉동상태로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해동 후 팬에 구워 먹을 수 있는데요. 말린 굴비이기 때문에 수증기로 한 번 쪄 주는 것도 좋아요. 떡국용 계란 지단을 고명을 올려 비주얼도 살렸답니다. 물에 밥 말아 보리굴비 살 한 점 올린 보리굴비 정식! 점심 메뉴로 추천드려요.
제주 옥돔으로 만든 옥돔 찜입니다. 옥돔 찜은 구이와는 달리 담백한 맛이 특징인데요. 옥돔은 살성이 부드러워 찌거나 옮기는 과정에서 부서지기 쉬워요.
옥돔에 참기름 유장을 발라 종이호일을 깔고 그대로 옮기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답니다. 고명으로 통깨, 실고추, 대파를 올렸어요. 기호에 따라 초간장을 곁들이면 완성입니다.
영광 굴비로 만든 굴비찜입니다. 굴비는 요리 전 손질이 필요한데요. 소금물에 해동 후 지느러미와 비늘을 제거하고 내장을 빼 낸 다음, 맛술에 재워서 양념장을 발라 쪄 주면 됩니다. 굴비 찜은 구이와 달리 담백하며 굴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명절에 손님맞이 음식으로도 좋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