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머스트해브템이죠. 계란인데요. 얇게 지단을 부쳐서 음식을 빛내줄 고명 뿐만 아니라 계란지단으로 만든 요리를 모아 봤어요. 매번 계란찜과 프라이로 드셨다면 색다른 지단 요리로 식탁에 특별함을 더해 보세요.
남은 밥 처리 하기 좋은 계란 말이 밥입니다. 카레 볶음밥에 베이컨 계란으로 말은 롤밥인데요. 계란과 베이컨을 잘 결합시키고, 베이컨 계란지단을 밥에 밀착시켜 말아 주었어요. 완성된 베이컨 계란말이밥은 김밥처럼 썰어서 도시락에 담아도 좋답니다. 노란색 계란과 핑크색 베이컨이 그라데이션되어 색감부터 식욕을 돋구게 해 줍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돼지고기 계란알쌈은 계란 물에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만든 만두 모양의 계란 요리로 일반 계란만두와는 결이 다릅니다.
구슬 크기의 완자를 빚어 계란 물로 감싼 계란 요리로 소는 소고기 다짐육이나 돼지고기를 활용하는데요. 완자를 반듯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면 모양이 더 예쁘답니다. 계란지단은 얇은 지단이 잘 접어지고 완자도 잘 감싸져 완성도가 높아요. 비주얼이 좋아 간식이나 안주, 손님 초대 요리로도 추천드려요.
음식에 계란지단 고명을 추가하면 요리의 퀄리티가 살죠. 주로 한식에 많이 사용되는 계란지단은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얇게 지단만 잘 부치면 고명 모양은 만들기 쉬운데요. 떡국, 찜 등 한식에 격을 더해 줍니다. 특히 명절 음식에 많이 활용하기도 하죠.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