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 한식손맛 좋은 가정식 반찬 BEST5
2022.03.26콘텐츠 5

백반집 사이드 반찬 중 한두가지는 직접 따라해보고 싶게 맛있을때가 있잖아요 그런 반찬들 중에서 식탁에 자주 오르고 손쉽게 따라하기 좋은 메뉴로 골라봤어요

감칠맛과 윤기좔좔 나는 매콤한 어묵볶음

밥반찬으로 단연코 1등으로 불러도 손색없는 어묵볶음이죠. 그런데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오면 촉촉함은 없고 말라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고춧가루가 비법이에요. 고추기름을 내서 어묵을 볶으면 윤기는 물론 감칠맛까지 나게 맛있는 어묵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 살린 연근볶음

연근 하면 무조건 조려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을거에요 ㅎㅎ. 조림도 맛있지만 연근 본연의 식감이 얼마나 재밌고 맛이 매력적인지 느끼려면 볶음이 최고에요.
마늘기름 살짝내서 얇게 슬라이스한 연근을 볶아 놓으면 연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을겁니다. 자꾸 야금야금 먹게 만드는 것이 술안주도 되더라고요~^^

손쉽고 맛있는 국민반찬 콩나물무침

콩나물 무침은 매콤하게 무쳐도 맛있고 담백하게 무쳐도 맛있어요. 의외로 맛내기 쉽지 않다고들 하는데 양념 중 국간장과 소금 둘다 넣는겁니다. 소금으로만 간했을때보다 깊은 맛의 조선간장(국간장)을 보탰을때가 맛의 차이가 납니다.

간장물까지 맛있는 모듬장조림

장조림을 한가지 재료만 넣는것 보다 여러가지를 넣고 조리면 각각의 재료에서 나오는 성분이 어우러져 훨씬 간장물이 맛있어집니다. 특히 버섯이나 꽈리고추는 꼭 넣으시고 간장물 끓일 때 다시마를 같이 넣고 끓여주면 더 더 맛있는 장조림이 완성 됩니다.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가지무침

스폰지 처럼 흡수율이 좋은 가지를 기름에 볶는 것 보다 전자레인지에 살짝 익혀서 한 김 식혀 무치면 깔끔하고 담백해서 좋아요. 무엇보다 10분 컷으로 반찬을 만들 수 있다는것이 매력입니다.
#반찬#장조림#콩나물무침#가지무침#연근볶음#어묵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