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소개
콘텐츠 마케팅: 고객의 관심을 끄는 3가지 방법
여르미
도서 전문블로거
4일 전콘텐츠 3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의 관심을 끄는 것' 이죠. 요즘은 다양한 마케팅 채널이 등장하면서 더욱 고객의 관심을 끌기가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끄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여르미
여르미님의 PICK
1 상품, 그 이상을 팔아라

구매자에게 상품은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관련된 이야기, 사회적 검증(리뷰나 추천글 등), 상품을 지지하는 부가 가치가 더해진 콘텐츠가 그렇죠.

그래서 우리 브랜드는 고객을 위해 어떤 경험을 제공할 것인지 의도적으로 잘 설계해야 합니다.


여르미
여르미님의 PICK
2 사람들은 기능보다 감정으로 구매한다

세일즈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상대가 무엇을 원하는가? 입니다


보통 처음엔 이렇게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판매해야 해'
하지만 사실 필요한 건 중요하지 않아요.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다들 살을 빼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체중을 감량하려고 어떤 행동을 하지는 않는 것.


결국 사람들은 필요한 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매합니다.


여르미
여르미님의 PICK
3 물건이 아니라 '이야기'를 팔아라

스토리의 씨앗을 심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키워서 홍보하면
독보적인 존재가 될 수 있어요.

이야기는 창조하는 게 아닙니다.
발견하는 거에요.
새로운 데서 찾지 말고
원래 있던 장점을 찾아 보세요.
특히 주인공을 설정해서
신념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며
팬을 확보하는 게 중요합니다.

#책추천#추천도서#퍼스널브랜딩#마케팅전략#마케팅#마케팅책#마케팅책추천#마케팅관련책#경영책#카피라이팅#마케팅설계자#브랜딩책#스토리설계자#카피라이팅문구#마케팅천재들의비밀노트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