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삼시세끼 라이트에서 방송된 차승원 돼지고기 요리들을 모아보았어요.
차승원님의 돼지고기 요리의 공통점은 레시피는 간단하면서 맛도 괜찮았어요.
재료를 정확하게 계량해서 넣기보다는 그때그때 맛을 보며 간을 맞추셨어요.
제일 맛있게 먹었던 제육볶음을 첫번째로 준비했어요. 고소한 삼겹살에 매콤한 양념이 쏙~ 양념이 많이 필요없어 만들기 쉬웠어요.
임영웅님이 맛있게 먹은 수육인데요, 김치 올려 맛있게 먹었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김장 수육은 차셰프님 커피가루 수육으로 만들어보세요~
우여곡절 끝에 완성된 고추장찌개입니다. 모든 재료를 한번에 넣고 푹 끓여서 완성했어요. 얼큰 칼칼한 국물에 푹 익은 야채에 감칠맛 나는 매콤한 양념이 쏙배어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 일교차가 심한 요즘 잘 어울리는 찌개에요.
차승원의 제육볶음 레시피입니다.
고기 종류는 삼겹살을 사용하였고, 양념은 간단하게 고춧가루, 간장, 설탕 등을 활용했어요.
삼겹살에 설탕, 다진 마늘, 진간장, 후춧가루 등으로 밑간후 볶는게 포인트에요.
야채는 양파,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등을 사용했고, 볶은 후 간을 맞춰주었습니다.
차승원님의 삼겹살 제육볶음은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었고, 맛또한 좋았어요.
차승원 수육은 된장, 커피가루, 통마늘, 양파, 월계수잎 등을 사용해 잡내를 잡았습니다.
수육 고기종류는 삼겹살, 목살, 앞다리살 등을 사용하시면 되어요.
삶기 전 물에 담가 핏물 제거하고 냄비에 물을 2.5리터 붓고, 된장과 커피가루를 풀어줍니다.
된장푼 물이 끓어오르면핏물 뺀 삼겹살과 준비한 향신채소들을 순서대로 넣고
중불로 50분간 삶은 후, 고기를 건져 먹기좋게 슬라이스 후 접시에 냅니다.
냄비에 물과 고춧가루, 고추장, 설탕, 참치액 등을 넣어 기본 국물을 만들고준비한 야채와 돼지고기를 넣고 끓인 후 다진 마늘, 대파, 청양고추, 어간장 등을 추가하며 간을 맞춥니다. 맛을 보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재료들이 푹 익을 때까지 끓이다가 마지막으로 두부를 넣어 국물을 졸여가며 끓여 완성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