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침개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 요리 중 하나입니다. 어떤 재료든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하나의 재료 또는 몇 가지 재료를 섞어 쉽게 만들 수 있는 야채전, 야채 부침개 소개합니다.
양배추와 당근. 대파만 넣고 계란물에 반죽해 만드는 양배추계란전. 배추만 있어도 맛있는 요리가 되는 배추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애호박부침개가 있습니다. 어느 레시피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간식이 필요할 때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영양성분이 많아 장수식품으로 선정되도 했어요. 양배추 계란전은 밀가루나 부침가루 없이 계란만으로 반죽해서 만드는데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하며, 간식으로도 좋아요.
양배추는 1~2센티 길이로 채를 썰어 준비하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부쳐주면 됩니다. 양배추 계란전은 약불로 천천히 익히면 타지 않게 헤야 합니다.
양배추 계란전은 소스 없이도 맛있지만, 돈가스 소스와 마요네즈를 뿌려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사계절 언제나 맛있는 알배추전을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알배추전은 간식이나 밥반찬으로 좋은데요.
배추전 만들 때 부침가루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반죽물을 만들어 주세요. 반죽물을 배추에 골고루 묻혀준 후 팬에 올려주면 됩니다. 배추전은 중불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는데요. 간장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초간장과 함께 먹으면 더 맛이 좋아요
애호박은 밥반찬, 간식, 술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애호박전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아이들도 좋아해요.
애호박전 만들기는 밀가루와 계란을 사용하며, 약불로 천천히 구워야 합니다.
한 개씩 계란 물 묻혀 팬에 올리면 돱니다.
호박전은 채를 썰거나 동그랗게 썰어 만들며, 부재료를 함께 넣으면 더 맛있어요. 애호박 부침개는 부침가루나 밀가루로 만들며,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