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는 김치를 비롯해 쌈, 국, 나물, 부침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고 있죠. 사게절 나오는 식재료이지만 김장 즈음부터 나오는 배추가 특히 맛이 좋습니다. 가격도 안정화 되어 많이 드실 수 있을 텐데요. 아이들 간식이나 술안주로 좋은 배추전, 구수한 배추된장국, 하나의 요리로 활용해도 좋은 중국식 배추찜 등 다양한 레시피 알아봅시다.
배추는 한국인의 밥상에 필수적인 재료로,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지만 특히 겨울에 먹으면 단맛과 아삭함이 더해지는데요.
배추전은 밀가루 반죽에 배추를 넣어 부치는 요리로,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어요.배추전 양념장은 청양고추, 알룰로스, 참기름 등을 넣어 만들어 주고요.
밀가루 1컵당 크게 세 장 정도 부칠 수 있으며, 반죽은 묽게 만들어야 합니다.
반죽물 입힌 후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면 되고 양념장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배추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된장국으로 끓여도 좋은데요. 배추된장국은 배추, 무,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등을 사용합니다. 육수는 다시마와 멸치육수용 코인을 사용하고 된장은 망에 넣어 걸러 넣으면 덩어리 없이 깔끔하게 됩니다.
멸치육수, 소고기, 조개 등 다양한 육수로 만들 수 있고 맛이 좋아 다른 반찬 없이도 한 끼 가능합니다.
배추는 한식의 주요 식재료로,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이연복 배추찜은 배추를 활용한 중국요리예요. 이연복 배추찜 양념에는 굴 소스, 고추기름, 마늘 등이 들어갑니다. 배추를 찌고 양념 소스만 올려주면 되기 때문에 배추찜은 만들기 쉽고 맛도 좋아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