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국수는 국수와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면요리입니다. 국수 요리는 시판 면을 사서 만들기 때문에 면 맛보다는 육수, 고명, 양념에 따라 맛의 차별화가 되는데요. 칼국수는 면을 직접 반죽해서 만드는 경우 면에서도 차별화된 맛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안동국시는 콩가루를 함께 넣고 반죽을 만들어 고소하며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에요. 물론 밀가루면만의 쫀득하고 쯜깃한 식감은 부족하지만 특별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요. 맑은 멸치칼국수 육수와 직접 만든 면의 조합이 좋은 경동시장 안동손국시 전문점. 해물 듬뿍 넣어 전골과 같이 끓여 먹는 해물칼국수, 족발 전문으로도 손꼽히는 맛인데 칼국수 맛으로도 소문만 윤밀원 등 특별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칼국수 맛집 소개드려요.
- 이모카세 경동시장 안동집 손칼국시
- 양평 아라해물칼국수
- 분당 윤밀원
분당 윤밀원은 원래 분당 지역에서 유명했지만 성시경의 유튜브에 소개되어 더욱 유명세를 타는 곳이에요. 이집만의 소스와 식감이 좋은 돼지 족발 맛집인데요. 칼국수도 웬만한 맛집 이상의 맛이 납니다. 평소 대기 시간이 길지만, 맛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데 한국의 맛집 인증인 블루리본 마크가 10년 동안 붙어 있습니다.
족발은 크기가 크고 푸짐하게 나오며, 다양한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고 칼국수는 진한 육수와 고명이 특징이며, 김치와 함께 제공됩니다. 고명으로 올라간 고기양이 엄청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