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고양
경제 전문블로거경제동향 전문
블로그 이웃 1,500+

팬을 맺고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다주택으로 노후 대비후, 학군지에 거주하며 아기계좌에 미국주식을 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토픽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내 아이 부자로 키우기

아들 주식계좌(5,600만원 돌파, 수익률 +182%, 23.5월말 기준)
상세 페이지로 이동
아들 주식계좌(엔비디아 +260%), 잔고 4천8백만원, 23.4월말 기준)
상세 페이지로 이동
3년전 아들계좌에 엔비디아 사준 결과(ft.자녀주식계좌)
상세 페이지로 이동
아들 주식계좌(엔비디아 +124%), 잔고 3천만원 돌파, 아들교육 이야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주식] 한살 아기에게 현금 2천만원 증여하기(ft.홈택스 신고)
상세 페이지로 이동

NBLOG

3
연금펀드(24.6말, 누적수익률 74.93%, 운용방법)

6월은 날씨도 자산시장도 뜨거운 한달이었네요 연금을 퇴직시점(2046년+a)까지 10억(현가기준) 만드는게 목표인데요.(남편 + 저) 일단 납입금액을 육휴기간 제외하고 400씩만 넣었었는데 이걸로는 부족할듯 해서 이제 미니멈 600으로 늘리기는 할거고요. 추가금액을 어디다가, 얼마 넣을지 생각중인데 IRP는 솔직히 좀 고민되기는 해서 (안전자산에 억지로 얼마 묻는게 싫음) 그냥 연금계좌에다가 더 늘려서 불입할지 아니면 뭐 그냥 세액공제 봐서 IRP로 갈지 고민을 좀더 해보려고요. 아파트 단지에 수국이 피어있더라고요 너무 예뻐서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 19.3월부터 누적수익률: 74.93% 총 평가금액 2,798만원 이래저래 불장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좀더 올랐더라고요. 리밸런싱은 대략 3개월에 한번씩 하려했는데 올해내내 나스닥이랑 s&p는 상승장 or 강보합장이었어서 리밸런싱은 좀 미루기로 했습니다. 연금펀드에 어차피 올해 600만원 불입도 해야하니 예수금이 또 늘어날 것 같아서 몇백 있던 예수금은 다 나눠서 etf 샀어요. 예수금이 그래서 14만원 정도 남았네요. 가장 기본으로는 미국나스닥과 s&p etf를 장기매수하고 있고 그 외에 시장수익률+알파를 얻기 위해서 2차전지나 반도체같은 성장산업 etf를 사고있어요. 참고로 종목공개한건 참고용일 뿐, 절대로 투자권유 아닙니다. 저는 투자권유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나라를 믿지말고 복...

23
6월 일상(로빌란트 보에나 전시, 덕수궁 mmca,일민미술관 등 스압주의)

이웃님들 6월 너무 더웠는데 잘 보내셨나요? 저희 회사가 서울 명동에 있는데요 점심때 약속이 없으면 그냥 혼자 간단히 먹고 전시회 구경을 자주 가고 있어요. 복직하면 혼자 점심때 자주 가야지 생각했거든요. 6월만 해도 이틀정도 이렇게 다녀온 듯 해요. 아예 신입때부터 이렇게 했으면 안목이 많이 트였지 않았을까 그리고 귀한작품도 많이 만나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남지만... 지금이라도 꾸준히 하면 퇴직하는 20년 +a 뒤까지는 꽤 괜찮은 안목을 갖게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식으로 일민미술관도 가고, 덕수궁 mmca도 갔고 아마 또 가까운 시일내에 점약이 없으면 서울시립미술관을 가려고 생각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에는 특별전도 하지만 그냥 상설전으로 천경자 화백도 있거든요. 서울에 근무하면 이런점이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다양한 창의성과 조우할 수 있다는 점 그것도 일상 속에서 말이죠... 제가 좋아하는 영화인 레이니데이 인 뉴욕의 티모시샬라메가 분한 남주가 나는 도시의 회색하늘과 매연에서 살아야 하는 사람이랬는데 진짜 공감했답니다. (참고로 티모시 샬라메는 사랑입니다..❤️ 그의 필모 넘나 좋은것.. 제 블로그 첫 글이 콜미바이유어네임 리뷰였더랫죠) [영화] 콜미바이유어네임(Call me by your name) 리뷰 결혼한지 5년만에 지역으로 발령나 오면서, TV를 구입했기 때문에 올레티비로 결제해서 보는 호사... m.blog.naver....

15
장욱진고택(사진 잘나오는 곳)

겨울에 덕수궁 mmca에 장욱진 전시 보러 갔다가 장욱진 고택까지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가보았어요. 가보니 장욱진 화백 그림들도 판화지만 몇 점 있고 무엇보다 장욱진 화백이 사셨다는 점에서 참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근데 사진을 막 찍었는데도 이쁘게 나와서 너무 좋아요. 커피나 차도 있고 해서 한번 차마시러 가는건 추천입니다 다만 주차가 매우 힘들었다는 점... 이렇게 장욱진고택이라고 쓰여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2천원 이지만 차를 마시면 무료예요. 당연히 차를 마시는게 낫겠죠...?ㅋㅋ 차 메뉴는 위와 같아요. RM도 왔다가서 사진 올린적 있는데 오미자 아이스차 먹었다고 하더라고요..ㅎ 저도 당연히. 오미자 아이스차로 ㅎㅎ 찻집인 집운헌이예요. 너무 정취있죠 정말 제가 사진 잘 못찍는 편인데도 아무렇게나 찍어도 이렇게 이쁘게 나와요~!ㅎ 저희는 애기가 좀 떠들어서 이렇게 안쪽으로 안내해주셨어요. 저희끼리 있으니까 애가 좀 떠들어도 그래도 좀 부담이 덜되더라고요.. 오미자 아이스티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가도 이거 먹을라고요.ㅎㅎ 이것저것 굿즈도 팔고 있었어요. 책도 있었답니다. 저는 전에 mmca에서 도록이 있기도 하고 내년초쯤 이사할지도 몰라서 걍 안사긴 했지만요... 너무너무 아기자기하고 예쁜 공간이죠? 장욱진 화백의 화풍을 생각하면 정말 이런 아기자기한 집이 너무 잘 어울려요. 이런 집에 살았기 때문에...

10
루에브르 삭드플로(Sac de flot) 출퇴근 보부상가방 추천(ft.10만원대)

제가 출퇴근용 가방을 찾다가 루에브르 삭드플로가 딱인거 같아서 5월초에 사서 잘 메고 다녔어요 일단 저는 책한권, 수첩을 매일 들고다녀서 보부상백을 좋아하는 편이고 나일론백을 사서 가볍게 들어야지 싶어 w컨셉을 뒤져보니 삭드플로가 제일 제취향이고 흔하지않아보여서 샀어요. 저는 스몰사이즈를 샀는데 라지사이즈도 무지 고민했어요 둘다 이쁜거 같은데 그냥 작은걸루 샀답니다 :) 스몰이 13.9만원인가 그랬고 라지가 15만인가 16만인가… 둘다 부담없는 가격이죠 일단 이것저것 넣어도 셰이프가 복주머니마냥 이뻐요 나일론백이라서 가볍고 부담없는데 캐주얼에 잘어울려서 좋아요. 저희회사는 캐주얼착용회사거든요. 로고도 없고 루에브르 마크도 어깨끈에만 있어서 좋아요. 요샌 로고가 너무 크거나 많이 있으면 로고가 소리치는 느낌이라 좀 부담되더라구요…ㅋㅋ ㅜㅜ 이래저래 짐을 이정도씩은 들고다니는데 생각보다 꽤 많이 들어가용👍 그리고 보이시겠지만 똑딱단추도 있어서 잘 여며서 다닐 수 있고요. 옆에 대충 놔둔거 보시면 스몰사이즈 크기 아시겠쥬 원근감은 고려해주세요~ 실제 메고 있는 크기는 이정도인거 같아요~ 참고로 제 키는 167cm입니다 ㅎㅎ 제품샷을 첨부하자면 왼쪽 두개는 스몰사이즈고 맨 오른쪽은 라지사이즈예요 모델언니가 들고있으니 더 청량하네요. 참고로 저 조개모양 악세사리는 작은 악세사리 가방인데 따로구매해야하고요 저렇게 매치할수 있더라고요. 근데 저...

토픽

  • 경제 동향/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경제 공약만 모아보기

콘텐츠 4
윤석열 대통령 당선, 어떤 부동산이 유망할까(ft.윤석열 당선인 부동산 공약)
토픽 목록 더보기
  • 부동산

전세를 놓기 전에 모르면 손해보는 것들

콘텐츠 4
[부동산] 전세 안나갈까봐 너무 고민이 되서 잠이 안와요(ft. 전세내놓기, 집 안 보여주는 임차인)
토픽 목록 더보기
  • 주식/펀드

직장인이 공모주투자 꼭 해야하는 이유

콘텐츠 3
[공모주 기초] 공모주 청약하는 법, 어려우면 이거라도 알고 하자
토픽 목록 더보기
  • 부동산

20대에 내집장만 후 8년, 달라진 것들

콘텐츠 5
[부동산] 처음부터 전세 잘나가는 집을 사세요
토픽 목록 더보기
  • 주식/펀드

NFT 투자 초보자라면 꼭 알아야 할 3가지

콘텐츠 3
NFT정보 얻기위해 필수적인 앱 3가지는?
토픽 목록 더보기

인플루언서 정보

경제 스타일

커버리지 넓은 투자

창작 분야

경험/노하우 공유

경제 콘텐츠 스타일

분석적인

본인참여 2021.12.11
인플루언서 정보는 창작자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됩니다. 네이버는 입력된 정보를 매개 서비스하는 정보 제공자로서, 해당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연동채널

1개 채널에서1,531에게 영향력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