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사과는 금사과, 의사도 싫어할 만큼 몸에 좋다고 하죠. 혈당을 서서히 올려줘서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 주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공복에 먹는 사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과와 단백질이나 지방이 만나면 그 시너지가 더 좋아지는데요. 사과에 간단한 드레싱을 곁들인 사과 샐러드를 모아 봤는데요. 아침 간단한 한 끼 식사로 드시기도 좋아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천연 당분,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 등으로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혈당을 서서히 올리며, 변비 예방 및 염증 완화 효과가 있어 특히 공복사과는 금사과라고도 하죠. 단백질이나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더 좋아요.
땅콩의 지방이 이러한 원리로 작용하여 사과와 땅콩버터의 콜라보로 만든 땅콩버터 사과 샐러드는 맛과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데요. 저속 노화 식단으로도 추천합니다.
새콤한 식초 맛의 한국식 사과 상추 샐러드입니다.
사과와 상추를 버무리는 양념장에는 설탕 대신 매실청을 넣었어요. 버무리는 과정에서 사과와 상추가 부서지지 않도록 가볍게 섞듯 버무려 주시는게 좋습니다. 상추 대신 시들해진 쌈 채소나 야채 등도 활용해 보세요.
흑임자 소스를 곁들인 양배추 사과 샐러드입니다. 서양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양배추와 사과는 위에 부담 덜어 소화에도 좋은데요. 특히 양배추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U가 풍부하답니다. 흑임자 소스는 양배추 사과 샐러드와 잘 어울리며, 다이어트에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건강한 샐러드로 추천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