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습관/운동코끼리다리였던 내가 하체비만 탈출한 방법
2022.01.26콘텐츠 3

고등학생 때 엄마와 같이 외출을 하려고 나서는데, 그때 했던 엄마 말을 절대로 잊을 수가 없어요. 그때 저는 반바지를 입고 있었거든요.

"어머, 무슨 다리가 무슨 코끼리다리 같아. 얼른 긴 바지로 갈아입어!"

그때 그 시절, 한창 외모나 몸매에 예민했을 때잖아요. 저는 팔뚝살이 가장 스트레스여서 미처 하체에 관심이 덜했는데, 제가 하체 비만이라는 사실도 깨달으며 엄청 절망했던 기억이 생생해요.

근데 안타깝게도 유전적으로 동양인이 서양인에 비해 하체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이라고 해요. 하지만 체형을 바꿀 수 없더라도 충분히 개선을 할 수 있어요. 울퉁불퉁한 골칫거리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거나 제거하는 방법, 하체 부종을 잡아서 더 슬림한 다리를 만드는 법, 칼로리가 활활 잘 타도록 걷는 비결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하체 비만은 크게 근육형, 지방형, 부종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유형 모두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노하우니 참고해 보세요 :-)

셀룰라이트여 안녕~!

내 다리에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발견했을 때, 어찌나 충격이 컸던지... 솔직히 이런 생각을 했어요. '아, 내 다리 너무 징그럽다' 이런 걸 생기도록 방치해둔 제가 몹시 미워지더라고요!

하지만 셀룰라이트도 생활습관에 따라 개선되더라고요.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셀룰라이는 생기기 이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고 방법이에요. 모든 질병이 그렇듯이 말이죠.

난 더 이상 코끼리 다리가
아니에요~!

다리가 퉁퉁 부어서 신발이 꽉 낀 경험 있으신가요? 특히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거나 다리에 피로감이 누적되거나 저녁이 되면 잘 붓는데요. 다리 부종을 방치했다가는 앞서 설명한 셀룰라이트나 지방의 형태로 바뀔 수 있어요.

'붓기 그냥 두면 살 된다~'라는 말이 그저 우스갯소리가 아니고 사실이라는 얘기죠.

예상하시는 데로 붓기는 특히 식습관과 관련이 있는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짠 음식이 대표적으로 부종을 유발하는 음식이 맞아요. 하지만 모르고 먹는 나트륨도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 아시나요? 반면 붓기를 해결해 주는 고마운 식품들도 많답니다 :-)
아무리 오래 많이 걸어도 왠지 살이 안 빠지는 것 같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그냥 설렁설렁 걸으며, 콧바람도 쐬고, 자연의 변화도 관찰하는 걷기도 스트레스 해소와 뇌 건강에 좋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체지방을 팍팍 태우는 걷기를 하고 싶다면, 그냥 걸으시면 절대 안 됩니다. 걷기에도 칼로리를 잘 태우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답니다 :-)
지금까지 하체비만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따라 해보시며 슬림하고 매끈한 다리로 거듭나시길 응원할게요 :-)
#걷기효능#다리부종#셀룰라이트예방#셀룰라이트제거#부종제거#부종예방#하체비만#하체비만다이어트#허벅지살빼기#걷기방법#살빠지는걷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