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기타정보간헐적단식 3년차 양치질만큼 쉽게 할수있는 노하우
2022.07.14콘텐츠 3

저는 10kg 감량 후 3년 동안 유지를 잘하고 있는 유지어터이자, 다이어트 코치이기도 합니다. 사실 저도 10년이라는 세월동안 잘못한 다이어트를 하며 몸과 마음이 많이 망가졌었었요. 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공부하고 실천한 결과 건강을 되찾았고 다이어트와 요요로 부터 자유로워졌어요.

특히 간헐적단식을 제 일상에 적용한 결과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16:8 간헐적단식이 버겁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순한 맛 버전의 간헐적 단식도 소개해드릴게요. 실수없이 다이어트 성공와 유지의 길로 이끌어주는 간헐적단식 정보에 대해 낱낱이 공개해드릴게요 :-)

공복(배고픔)이란 고장난 세포가 치유되고 체지방이 활활 연소되는 시간이다.

간헐적단식의 후기는 정말 극단적입니다. 무리한 간헐적단식의 끝은 식이장애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부작용으로 폭식증, 거식증, 다이어트 강박증이 생기는 평범했던 일상을 다 빼앗겨버립니다. 이런 증상들을 치료하는 시간과 노력,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점진적인 방법으로 간헐적단식을 시도하면 굉장히 안전하고, 건강하고 살도 잘 빠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그 결정적인 차이는 공복시간 & 섭취가능시간의 균형과 조절인데요. 좀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참고하시면 됩니다 :-)

몸매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간헐적단식이라는 개념은 이제 대중화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시도해보거나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간헐적단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 잘못된 방식으로 간헐적 폭식을 하고 잇는 경우가 정말 허다합니다. 그 이유는 간헐적 단식의 본질을 잊고, "얼마의 시간동안 마음껏 먹을 수 있다"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잘못된 간헐적 단식을 하면 살이 빠지기는 커녕 점점 살이 찌고 건강까지 망칠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간헐적단식때 치명적인 실수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
간헐적단식을 할때 가장 체지방이 잘 타는 시간은 바로 16시간 공복인데요. 그런데 갑자기 하루 중에 16시간을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은 결코 쉽지않은 일이죠. 하지만 걱정마세요. 저도 처음부터 간헐적단식을 잘 했던 것이 아닙니다. 처음에 10kg를 감량할 때는 세끼식사를 든든하게 먹고 10시간에서 12시간 정도만 공복을 유지했는데요. 그 자세한 방법과 식단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됩니다. 세끼식사 다이어트로 살을 팍팍 빼고 간헐적단식으로 유지를 하면 인생이 참 간편해진답니다 :-)
지금까지 간헐적단식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 차근차근 단계별로 접근하면 간헐적단식이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간식 하나를 덜먹는 것으로도 시작할 수 있고, 야식 먹는 시간을 1시간 당겨보는 걸로도 시작할 수 있답니다!

우리 존재 화이팅을 외치며 여러분의 건강한 일상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
#간헐적단식#탄단지식단#간헐적단식성공방법#간헐적단식치명적인실수#16:8간헐적단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