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펀드
주가 폭락에 대처하는 투자자의 자세
세렌시아
투자 분석가
2022.01.23콘텐츠 5

연준의 양적긴축으로 인하여 자산시장이 급속도로 위축되고, 그동안 유동성의 힘으로 상승하던 주식시장과 가상화폐 등이 큰 폭으로 폭락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많은 투자자들이 하락 중인 계좌를 보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에게 마음의 위로가 될만한 글들과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글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주린이가 삼성전자로 수익내기 힘든 이유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회사는 어디일까요? 누구나 다 아시겠지만 바로 국민주식인 삼성전자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이 주식으로 재미를 보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시클리컬 산업에 속해있는 경기민감주인 삼성전자 주식으로 그동안 수익을 냈던 실제 경험담과 함께 현재 삼성전자에 물려있는 투자자분들에게 드리는 위로와 조언이 담긴 글입니다.

주식시장 폭락할때 어떻게 해야 할까?

작년 10월 한창 국내 주식시장이 좋지 않았을때 쓴 글인데요.
2022년 1월, 다시 주식시장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파랗게 물든 계좌, 늘어나는 손실폭, 추락하는 차트를 보면서 마음이 흔들리고 MTS를 삭제하고 싶은 충동이 드시나요? 이렇게 주식시장이 폭락할때 투자자는 어떻게 대처해야 나중을 돌아보았을때 후회가 남지 않을까요.

주가폭락 시기의 현명한 대처방법에 대해서 서술해보았습니다

마이너스 난 주식, 팔지 않으면 손실이 아닙니다

시퍼렇게 멍든 계좌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어떤 투자자도 기분이 좋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계좌를 보고 있기 괴로워서 빨리 치워버리고 싶어서 습관적으로 손절매를 하시나요?

주식 계좌 속에 표시된 수익률은 단순한 숫자일뿐, 매도하지 않으면 당신은 현재 손실난게 아닙니다.

폭등하면 사고싶고, 폭락하면 팔고싶은 심리

"공포에 사고, 환호에 팔라"는 주식시장의 오랜 격언이 있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격언이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와 반대로 하면서 돈을 잃습니다.

그러면서 말하죠 "왜 내가 사면 떨어지고, 왜 내가 팔면 오르는 걸까요?"

2008년 대폭락장, 누군가에게는 기회였다

경제는 큰 흐름속에서 반복됩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때 그러했고, 2020년 코로나발 위기에도 그러했습니다.

주가폭락에서 공포로 몸이 얼어붙어서 아무것도 못하는 사람과 그 상황 속에서도 자신이 해야할 일을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준비가 된 사람은 위기가 닥쳐와도 그 상황을 이용해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주가폭락#삼성전자주가#경제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