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MAMA AWARDS 마마 어워즈는 K팝 시상식 최초로 미국 개최를 알렸습니다. 미국에서 일본으로 이어지는 릴레이 송출을 통해 오프라인을 넘어서 전 세계에 생중계 될 예정이에요.
한국 시간 11월 22일 정오에 미국 LA 돌비씨어터를 시작으로 11월 23일은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되며 엠넷 본방송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매년 레전드 무대를 만들어내고 있는 시상식이지만 올해는 팬들이 직접 후보를 선정하는 '팬스 초이스' 방식이 도입됐는데요. 그래서인지 수상 후보들이 어마어마하고, 쟁쟁합니다.
올해 마마는 일년 내내 차트인에 성공한 뮤지션들도 있고, 9년 만에 마마 무대에 서는 뮤지션도 있어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4 MAMA는 MC부터 화려합니다. 미국 LA 돌비씨어터에서는 배우 박보검, 일본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는 배우 김태리가 진행을 맡죠.
3일간의 출연진 라인업도 쟁쟁한데 퍼포밍 아티스트 중 비비, 아이브, 세븐틴은 최근 활동 곡으로 담아낸 자신들만의 정체성을 무대 전반으로 구현해낼 예정입니다. 배우 변우석의 선재 업고 튀어 OST '소나기' 를 들을 수 있구요.
출연진 라인업 중 제일 기대되는건 9년 만에 마마에 출격하는 지디입니다. 현재 태양, 대성까지 빅뱅 완전체 출격이 될지 말지가 관전포인트인데...
2024 마마는 부문별 수상 후보가 정말 많습니다. 신인상, 댄스, 보컬 퍼포먼스 솔로, 그룹, 코레오그래피, 콜라보레이션, 밴드 퍼포먼스, OST, 뮤직비디오 등이 있죠.
제일 쟁쟁한건 베스트 남자,여자 솔로, 그룹상이 아닐까 싶은데요. 뉴진스는 마마 출연진 라인업에 없지만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그룹, 코레오그래피 두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올해 내내 차트에서 볼 수 있었던 여자 그룹과 밴드 그룹의 결과가 궁금해지는 가운데 시상자 라인업도 놀라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