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재미있는 콘셉트 카페, 어디까지 가봤니?
2022.03.05콘텐츠 5

바야흐로 대형 카페 전성시대. 하지만 그저 규모만 크다고 사랑받는 건 아닌데요. 거대하지만 디테일한 매력이 있고, 독특한 콘셉트로 옹골찬 이야기를 품은 대형 카페는 커피 한잔 마시는 공간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카페 하나가 여행의 이유가 되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재미있는 공간으로 발길을 이끄는 경기도 대형 카페 몇 곳을 소개합니다. Follow me!

싱그러운 플랜테리어,
카페아스타나

화성시 동탄과 병점 사이에 위치한 '카페아스타나'는 플랜테리어가 인상적인 카페입니다. 층고가 상당히 높은 공간에 초록 식물이 가득해 마치 식물원 같은데요. 실내인데도 상쾌한 공기가 휘감아서 숲속 피크닉을 즐기는 기분입니다. 카페 한쪽엔 큰 규모의 키즈 클럽도 있어서 온 가족이 함께하기에 좋은데요. 커피, 베이커리, 브런치는 물론, 맥주까지 있고,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를 배려한 편의 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서 그야말로 모두를 위한 카페라는 것! 가볍게 반나절 소풍, 어떠세요?

목욕탕인가? 카페인가!
로얄엑스 클럽

여긴 목욕 바구니를 들고 가야할 것 같은 카페 '로얄엑스 클럽'입니다. 욕실 전문 회사 로얄앤컴퍼니에서 운영하는 목욕탕 콘셉트의 카페인데요. 팝업 스토어가 여럿 모인 박람회 같기도, 아방가르드 한 작품을 전시한 갤러리 같기도 한 공간. 커피, 베이커리, 브런치 등을 즐길 수 있고, 사진 찍는 재미도 쏠쏠하니, 심심한 일상이 지루하다면 여기가 정답일 거에요. 욕실 쇼룸과 갤러리도 구경할 만하고, 무엇보다 보행 약자를 위한 편의 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서 누구나 머물기 좋습니다.

이 정도면 궁궐이지!
혜경궁 베이커리

앞엔 저수지요, 뒤엔 산이 있는 배산임수의 명당에 자리한 카페 '혜경궁 베이커리'는 이미 이 일대에서 소문이 자자한 한옥 카페입니다. 처음엔 한옥 한 채로 시작했으나 점점 집이 늘어 지금은 한옥 마을이라 해도 손색이 없는 규모가 되었어요.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기는 카페, 피자나 파스타 등으로 식사를 즐기는 레스토랑으로 구분되어 있고, 실내보다 실외 정원이 훨씬 더 근사한 곳입니다. 특히, 정원 뒤 야트막한 산에 둘레길이 있는데요. 숲속에서 산책하는 기분이 아주 좋아요.

빵빵한 카페,
파네트리 제과명장 김영모

붉은 벽돌 건물이 유럽의 어느 마을에서 만난 성처럼 이국적인 카페 '파네트리 제과명장 김영모'. '김영모'라는 이름 하나로 모든 것이 설명되는 공간인데요. 그야말로 빵의, 빵에 의한, 빵을 위한 곳입니다. 자그마한 테라스, 시원한 루프탑, 키즈 놀이방 등 다양한 콘셉트로 꾸민 카페와 김영모 제과명장의 모든 것을 전시한 박물관이 있는데요. 40년간 걸어온 빵의 길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카페의 콘셉트는 빵!

뉴욕 여행 어때요?
메인스트리트

오픈하자마자 어마어마한 입소문을 자랑한 평택 카페 '메인스트리트'. 앨리샤 키스의 "New York~ New York~ ♪"이 들리는 듯한 뉴욕 감성 그득한 공간인데요. 거대한 규모도 규모지만, 층마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마 인증샷 찍다가 시간 가는 줄 모를 걸요? 커피 한잔부터 바비큐까지 가능한데요. 루프탑에서 서해대교와 평택항이 바로 눈앞에 보여 여행 감성을 더욱 자극합니다. 평택이든, 뉴욕이든, 어쨌든 여행하는 기분 만끽하기엔 최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아주 좋은 대형 카페로 나들이, 어떠세요?
#경기도카페#서울근교카페#경기도#경기도가볼만한곳#경기도대형카페#대형카페#카페데이트#성남시#화성시#평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