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아름다운 가을, 경기도 걷기 좋은 길 5
2023.10.23콘텐츠 5

걷기 좋은 계절입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맨발 걷기도 인기인 요즘인데요. 바라보기만 해도 몽글몽글한 마음이 움찔대는 울긋불긋 자연과 함께 걷는 길! 2023년 가을, 경기도에서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합니다.

01.경기도 광주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 첫날 풍경

해마다 예매 전쟁을 일으키는 경기도 최고의 단풍 명소, 광주 곤지암 화담숲! 11월 12일까지 가을 단풍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엉겁결에 예매 성공 후, 축제 첫날(10월 20일)에 다녀왔습니다. 현재 단풍 상황은 약 5% 정도. 10월 말이나 11월 초쯤 절정을 이룬다고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유유히 흐르는 남한강을 굽어보며 걷거나 달리거나

'여주를 흐르는 한강'이라 하여 '여강'이라고도 불리는 남한강을 굽어보며 걷거나 달리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그도 아니면 그저 물멍, 불멍, 숲멍도 가능한 여주 강변유원지입니다. 강 너머 절벽에 자리한 천년 고찰 신륵사가 운치를 더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산으로 둘러싸여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의왕 백운호수

몇 달 전, 의왕 백운호수 둘레길 3km를 꼼꼼하게 완주할 수 있는 생태탐방로가 완공되었습니다. 막 걸음마를 뗀 아기부터 유모차, 휠체어 이용자까지 누구나 걷기 좋은 길인데요. 근처엔 식당이나 카페도 많으니, 함께 즐겨도 좋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4.알고 보면 어마어마한 역사의 현장

한국 전쟁 발발 10일 만에 유엔군과 북한군이 첫 전투를 벌인 곳이 바로 경기도 오산에 있는 죽미령이라는 사실! 패배할 것을 예상하고도 640여 명의 스미스 특수임무부대가 5000여 명의 북한군과 결전을 치른 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5.매끈하진 않지만 낙낙한 분위기가 좋은 길

한 바퀴 완주하면 10km 남짓, 그렇지 않더라도 여러 가지 코스로 즐길 수 있는 걷기 좋은 호수 둘레길입니다. 조정 선수들이 호수에서 훈련하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고, 가벼운 피크닉도 가능해요. 특히,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서 강아지와 산책하기도 훌륭한 기흥호수공원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경기도#걷기#가을여행#경기도걷기좋은길#가을가볼만한곳#가을걷기좋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