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대형 마트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식재료나 과일 등을 사 오면 양이 많을 때가 많습니다. 각 상품에 맞는 보관법으로 보관하면서 신선하게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키위, 멜론, 방울토마토 보관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려요. 식재료 보관법만 잘 알아두셔도 신선하게 오래 알뜰하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 골드 키위 보관법, 후숙
- 멜론 보관법, 자르기
- 방울토마토 보관법, 세척
키위는 독특한 맛과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데요. 다양한 영양성분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골드 키위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수확 후 천천히 익히는 후숙 과일로, 처음에는 딱딱한 상태인데요. 키위 보관법은 구매 시 상태에 따라 다르게 보관해야 합니다.
숙성이 덜 된 키위는 약 3~4주간 보관 가능, 숙성된 키위는 2~3주간 보관 가능합니다. 숙성된 키위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나 김치냉장고 과일칸에 보관해 주세요.
메론은 참외와 비슷한 계열이지만 맛이 다릅니다. 머스크 멜론은 네트와 캔터루프 계열로, 특유의 향과 즙이 많아요. 머스크 멜론은 그물망이 선명하면서 촘촘한 것이 좋은데, 배꼽을 눌렀을 때 물렁한 것은 많이 익은 상태로, 바로 먹을 때는 물렁한 것이 좋습니다. 중량에 따라 팔기 때문에 1.5kg 이상이 먹기 좋은 크기예요.
멜론은 직사광선이 들지 않은 시원한 실온에서 2~4일 정도 보관하면 후숙도 함께 됩니다. 큰 사이즈의 메론은 먹음직스럽게 플레이팅하면 좋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합니다. 리코펜과 지용성 비타민은 기름에 익힐 때 흡수가 잘 됩니다. 토마토는 500~2,000g 단위로 판매되며, 보관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방울토마토는 간식이나 요리에 활용하기 좋아요. 토마토는 꼭지를 따고 흐르는 물에 씻은 후 키친타월로 물기는 없앤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